| 내용 |
의처증인 아내 때문에 힘들다는 남편의 제보! 찾아간 집안의 모습에서 부부갈등의 심각성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깨진 텔레비전과 새로 갈아 끼웠다는 베란다 창문, 거실 벽면의 찢어진 벽지까지... 그들에겐 대체 무슨 일이 있던 것일까?
결혼 14년차, 아내의 계속되는 의심의 쳇바퀴!
남편의 열렬한 구애 끝에 결혼해 착하고 똑똑한 아이들 셋을 두고 산지 14년! 하지만 행복도 잠시, 남편이 보험 일을 시작한 후 부부의 갈등이 시작되었다는데... 술을 마시고 새벽이 되어서야 들어오는 게 일주일에 5~6일! 심지어 여자들과 함께 술 마시는 모습을 아내가 목격하기도 여러 번이었다고. 그 이후 아내도 남편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사라졌고 남편을 의심 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남편은 그런 아내의 구속 때문에 힘들다고 했다.
가족으로부터 왕따가 되어버린 남편의 외로움!
아내와 불화가 생긴 이후 집에서 자신의 설 자리가 없어졌다는 남편. 퇴근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그저 화부터 내는 아내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다는데... 아이들에게 말을 붙여보아도 다정한 대화가 어렵기만 했다. 결국 퇴근한지 10분 만에 다시 집을 나섰는데...! 과거 크레인기사로 일할 때 휴식공간이었던 컨테이너에서 홀로 외로움을 달래는 남편! 그 곳에서 혼자 술을 마시며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폭력! 폭언! 만나기만 하면 다투는 부부,
그리고 부부의 싸움에 고스란히 노출된 아이들 하루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을 정도로 싸움이 잦다는 부부... 남편이 하는 행동 모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아내는 남편이 집에 들어올 때도 나갈 때도 항상 짜증을 내며 분노를 표현하고 있었다. 감정이 격해지면 강도 높은 폭언으로 남편을 비난하는 아내, 남편 역시 참지 못하고 폭언으로 맞대응할 뿐이었는데...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부부의 다툼은 아이들 앞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심지어 아이들에게 누구의 말이 맞는지 확인까지 하는 부부... 그런 엄마아빠의 모습이 익숙한 듯 아이들은 크게 신경조차 쓰지 않고 있었다.
또 하나의 갈등원인은 가정 경제,
보험일을 시작한 이후 남편이 가져다 준 생활비는 0원! 과거에 월급은 모두 아내에게 주고 용돈을 타서 써왔다는 남편! 하지만 알뜰한 아내에게 일임 했던 것도 모두 옛일이 된지 오래다. 보험설계사로 남편이 직장을 옮긴 뒤 아내에게 생활비를 주지 않은 게 벌써 6개월! 그동안 아내는 아이 셋과 함께 어떻게 생활한 것일까?! 남편에게 수입을 기대할 수 없게 된 아내는 칼국수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 하지만 점점 커가는 아이들의 옷조차 사주지 못하고 다니던 학원까지 모두 끊어야 할 만큼 가정경제는 점점 기울어만 가고 있었다.
술집에서 여자들과 어울리는 것은 당연하다는 남편!
집에는 생활비를 전혀 주지 않지만 친구들과 어울려 내기당구를 치고, 하루도 일찍 귀가하는 법 없이 술과 함께하는 남편! 유흥비는 아깝지 않지만 가정에 들어가는 돈을 아까운 것일까?! 심지어 노래방에서는 항상 도우미를 동반하는 남편! 남자들의 사회생활에선 그 정도는 당연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는 남편은 아내의 불만을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말다툼을 벌이고 폭언으로 서로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는 일에 익숙한 부부, 과연 부부는 화목했던 과거로 돌아갈 수 있을까?
행복한 부부, 행복한 가정을 되찾기 위한 MBC 생방송 오늘아침 <사랑더하기>는 4월 9일 금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기 획 : 김철진 연 출 : 조능희, 박희상, 심세호, 이강우, 심지은 작 가 : 강숙경, 이지민, 최혜진, 김민정 홍 보 : 최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