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네마음을보여줘] '우울증 극복한 이하얀', '히딩크 운동법', '택시연쇄살인범의 심경고백!'
내용
스타의 마음 전격 해부! <스타! 클리닉>
- 이혼 후 우울증 극복한 이하얀과 딸의 행복 솔루션!
- 이하얀 모녀, 한 달간의 집중 솔루션 진행!
  과연 두 모녀에게는 어떤 변화가 펼쳐질 것인가!

깨끗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탤런트 이하얀! 하지만 이혼 후 찾아온 극심한 우울증과 폭식증으로 체중이 무려 75kg까지 불어난 모습에 대중들은 깜짝 놀랐었는데..! 이젠 망연자실했던 지난 7년을 벗어던지고 단 석 달 만에 무려 20kg 감량에 성공하며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고 싶다는 그녀!

mbc 네 마음을 보여줘의 스타클리닉을 찾은 그녀의 고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우울증을 모두 털어내고 자신감을 되찾은 자신과는 달리 명랑했던 초등학생 딸이 부모의 이혼이라는 아픔에서 아직 헤어나오지 못하는 것 같아 가슴이 먹먹하다는 것! ‘하루빨리 아픔을 잊고 또래 아이들처럼 밝고 명랑하게 생활하길 바란다’는 속마음을 전했다.

스타클리닉에서 심리전문가들로 구성된 솔루션군단은 두 모녀와 함께 심리상담을 마친 결과 “이하얀의 딸은 슬퍼도 엄마의 마음이 아플까봐 눈물을 참는 모습을 보였다”, “동시에 자신의 감정을 속으로 삭이고 있다“며, 스타클리닉 처음으로 이들 모녀에게 한 달간의 우울증 극복 솔루션을 제시했다! 과연 두 사람은 어떻게 변화 될 것인가?

딸에게 의존하는 엄마와 그런 엄마를 보호하기 위해 속으로 감정을 삭이는 딸!
앞으로 스타클리닉을 통해 변화되어 가는 모습이 공개된다.

두뇌혁명 프로젝트 <0교시 체육수업>
체육이 사라지는 교육계에 던지는 발칙한 운동혁명!
‘0교시 체육수업’으로 성적과 인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지난 3월 초, 뇌과학연구소, 서울대 신경정신과 신민섭 교수 팀 등과 함께 MBC가 야심차게 마련한 두뇌혁명 프로젝트, 0교시 체육수업! 매일 아침 정규수업 전에 0교시 체육수업을 할 경우, 우리 아이들의 성적이 어떻게 달라질지, 운동과 성적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는 6주 간의 도전!

머리가 좋아지는 운동은 따로 있다?!
2002 월드컵 4강 신화를 끌어낸 ‘히딩크 운동’ 전격 공개!

운동만이 새로운 뇌세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가장 활성화된 두뇌상태를 만들어 줄 운동비법 공개!

두뇌를 깨우는 운동 3탄!
2002년 월드컵때 대한민국을 4강 신화로 이끈 원동력이 됐던 파워 훈련법, 히딩크 운동이 공개됐다! 과연 운동의 실체는 무엇일까? 그리고 운동 3주차에 접어든 아이들이 직접 밝히는 운동으로 인한 일상 변화까지!! 아이들이 털어놓는 비밀스런 속마음이 공개된다!

무식하게 공부하지 말자!
공부의 신이 되는 두뇌활용 비법! 기억력을 높여라!

MBC 두뇌혁명 프로젝트 ‘0교시 체육수업’ 3주간의 훈련을 통해 뇌를 깨운
학생들! 과연 학생들은 깨어난 두뇌를 어떻게 공부에 활용하고 있을까?
이번 주 단어테스트를 통해 밝혀지는 아이들의 두뇌활용의 현주소 진단!
암기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무식하게 무조건 외우는 단어암기는 가라!
학습상담전문가 노규식 박사가 전하는 기억을 잘하는 비법 대공개!
단어암기에는 과연 어떤 비법이 숨어 있는 걸까?

본격 범죄 심리
- [독점공개] 택시 연쇄살인범, 방송최초 심경고백 !
                                                    "나는 살인하기가 무서웠습니다"
- 여 승객을 죽음으로 몬 택시기사, 그는 왜 연쇄살인범이 되었나

지난 3월 29일 20대 송모씨를 강도, 성폭행한 후 살해한 범인이 검거되었다.
추가적으로 밝혀진 강도 살인 사건만 3건. 송모씨를 살해한 26일 밤부터
시신을 트렁크에 실은 채 택시 영업까지 한 것으로 밝혀져 사람들을 경악케 했는데.
4월 2일, 유가족들이 울분을 감추지 못할 정도로 현장검증에도 태연한 태도로 임한 피의자. 아이러니하게도 같은 회사에서 근무하던 동료들은 7개월 동안 결근 한번 없이 성실하고 조용하게 근무했던 피의자가 범인이라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밝혀진 사건의 피해자들 중 유일한 생존자인 1월 피해자 역시 임신했다는 거짓말에 자신을 산부인과 앞에 내려준 피의자가 연쇄살인을 저지를 위인 같지는 않았다고 하는데.

경찰에 따르면 피해자들의 손발을 테입으로 묶는 방법 등 범행수법이 매우 엉성했다는 피의자. 그리고 처음 살인을 저지르고는 너무나 겁이 나 혼자 있기를 두려워했다는데. 어떻게 이런 사람이 3명을 죽음으로 몬 연쇄살인범이 되었을까.

독점 공개! <범죄심리, WHY>에서 피의자가 왜 이 같은 흉악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는지 그 심리가 낱낱이 밝혀진다.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4-05 0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