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결혼 4년차인 딸과 사위가 매일 다투기만 해서 걱정이라는 장모의 제보에 찾아간 부부의 집. 하지만 부부는 처음 만난 제작진 앞에서도 말다툼을 벌였는데... 이유는 연애시절 아내가 못생겨서 남편이 싫어했다는 것이었다.
결혼을 할 때부터 사랑이 없었다며 화를 내는 아내와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받아주지 않아 힘들다는 남편. 부부의 사랑을 회복할 방법은 없는 것일까?
부부의 일상을 관찰하기로 한 첫날, 가장 눈에 띈 점은 이상할 정도로 남편에게 짜증을 부리고 무시하는 아내 였다.
3교대 근무를 하느라 3주에 한 번씩 밤낮이 바뀌는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남편과 6개월 전부터 경리일을 시작했다는 아내는 4살 된 딸아이의 육아는 물론 집안일까지 상의 하에 서로 나누어 하는 맞벌이 부부였는데... 아내가 출근을 하고 혼자 집에 있을 때면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집안청소며 설거지까지 열심히 집안일을 하고 출근을 하는 남편. 하지만 집안일을 거들어도 부침가루를 사다놓지 않았다고 짜증을 부리는 아내!. 출근할 때 인사 한마디 없는 아내는 남편의 모든 것이 불만스러워 보였다.
아내의 예민한 반응 때문일까? 아이 과자봉지 자르는 사소한 문제도 싸움으로 번지는 모습을 자주 관찰할 수 있었다. 심지어 모처럼 아이를 데리고 주말 나들이에 나선 가족! 하지만 아내가 좋아하는 음료수가 뭔지 남편이 몰랐다는 이유로 다투게 된 부부는 대화를 더해갈수록 점점 서로에게 상처를 줄 뿐이었고... 결국 오랜만의 주말 나들이를 망친 채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
도대체 아내는 왜 그렇게 남편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일까? 부부 상담을 통해 아내의 마음을 들어보기로 했는데... 과거 남편의 극심한 의처증으로 임신 중에 폭행을 당했던 아내! 그때의 아픈 기억으로 남편에 대한 미움을 지울 수가 없다며 아내는 눈물을 터뜨렸다. 하지만 남편은 정신과 진료를 받으며 증세가 많이 호전된 지금도 자신을 받아들여주지 않는 아내가 서운하기만 하다는데....!
남편의 가장 큰 불만은 아내가 애정표현을 안 해준다는 것!
손이라도 한 번 잡으려고 하면 뱀이라도 만지는 것처럼 소스라치는 아내 때문에 상처를 받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라는데... 늘 아이처럼 자신을 봐달라고 보채는 남편에게 짜증이 난 아내! 사실 아내는 과거 남편의 외도로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상태였다. 남편은 아내가 자신을 거부할 때면 집안에 있기가 싫고, 그래서 더 술을 마시고 밖으로 나돌게 된다는데...
외모를 꾸미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남편!
회사를 갈 때와는 달리 친구들과 약속이라도 있을 때면 안경을 벗고 가발을 쓰는 등 한껏 멋을 부리고 술자리로 향했는데... 그렇게 술 마시고 늦게 들어오는 날이면 출근조차 미루려하는 남편, 그런 남편이 보기 싫은 아내의 목소리는 또 커질 수밖에 없었다. 급기야 이런 남편과 더 이상 살 수 없다며 아내는 가방을 싸기에 이르는데...
남편의 모든 것이 싫고 짜증난다는 아내! 아내의 관심을 아이처럼 보채는 남편! 위기에 빠진 어린 부부를 위한 <사랑더하기>의 맞춤 솔루션은?
MBC 생방송 오늘아침 <사랑더하기> 996회는 3월 26일 금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기 획 : 임채유 연 출 : 김영호, 박희상, 한광익, 정주용 작 가 : 강숙경, 이지민, 박선하, 강하나 홍 보 : 최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