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개요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의 몸에 대해서는 무관심한 현대인들 ! 우리는 자신의 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영국 BBC가 기획, 제작한 ‘몸’에 대한 심층 건강프로그램「우리 몸 알아야 산다」는 우리 몸에 대한 모든 것을 명쾌하고 알기 쉽게 보여준다.
우리 몸의 생리학/해부학적 지식을 통하여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을 영국 대학병원 교수와 함께 알아본다.
내용
1. 심장 : 생명의 펌프
36세 워커홀릭 스티븐은 심장을 혹사한다. 그는 식당을 운영하며 주방장이다. 일로써 뿐 아니라 술, 담배, 폭식으로 그의 심장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앨리스 교수는 스티븐으로 하여금 심장과 그의 생활스트레스 테스트를 받게 하고 그의 생활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게 한다.
이번에도 교수 자신의 심장을 테스트한다. 3000피트 상공에서 스턴트 비행을 통하여 그녀의 심장이 견딜 수 있는 박동수를 측정해본다.
술을 먹고 칩과 기름진 치즈를 올린 음식을 먹고 자신의 심장과 비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한다. 이를 통하여 시청자들은 심장의 건강유지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몸으로 보여준다.
2. 눈 : 세상의 빛, 건강한 눈
앨리스 교수는 눈을 가리고 250 피트 절벽타기를 한다. 건강한 장기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몸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눈 질환을 앓는 가정병력이 있는 사라 크럼프는 눈의 해부학적 설명을 통하여 모니터를 보는 그녀의 직업이 눈의 시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된다.
또한 건강한 눈을 위한 음식으로 당근을 분석을 비롯하여 추천식단을 보여준다. 선글라스의 태양광 차단의 효과도 살핀다.
최근 레이저 눈 수술의 장단점과 시각손상으로 사는 사람의 경험을 해부학적으로 설명한다.
제작 : 英 BBC 문의 : 편성콘텐츠부 홍보 : 모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