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서로를 ‘적’이라 부르는 부부 -2부
다단계 사업으로 바쁜 아내, 그로인한 경제적 위기! 아침 일찍 출근해서 늦은 밤까지! 하루 종일 다단계 사업을 하느라 집에 있는 시간이 거의 없는 아내! 집에 와서도 가족과 대화조차 하지 않는 아내는 마치 하숙생과도 같은 모습이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집안에 닥친 경제적 위기!
남편이 주는 생활비에 수선집의 수입을 더해 집안의 경제를 책임졌던 아내, 하지만 다단계를 시작하면서 바빠진 아내는 공과금과 세금조차 제때 내지 않아 독촉장이 날아오기 일쑤였다. 결국 남편이 경제권을 다시 넘겨받았지만 다단계 사업을 위해 빚을 내어서까지 투자를 하려는 아내 때문에 갈등은 끊이지 않고 있다는데... 심지어 다단계에 투자하기 위해 13년간 부어온 아이들의 교육보험을 담보로 남편 모르게 대출까지 받았다는 아내! 아내의 다단계 사업이 진행될수록 집안의 경제상황은 더욱 심각해져만 가고 있었다.
너무나도 큰 ‘가장’이라는 짐!
새벽 일찍부터 집을 나선 남편이 도착한 곳은 공사장! 집보다 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내 때문에 힘든 바깥일과 더불어 집 안 살림까지 떠맡아 버린 남편! 남편은 힘든 공사장 일을 마친 후에도 고단한 몸을 이끌고 아이들이 먹을 찬거리를 사기위해 마트에 들르는데.. 남편의 가정을 지키기 위한 책임감은 상당해 보였다.
남편의 몸에 나타난 이상증후!
점점 날카롭게만 변하는 아내 때문에 남편은 밤 잠 조차 제대로 이루지도 못하고, 심지어 때때로 코피까지 흘린다는데! 남편의 몸에 무슨 이상이라도 생긴 것일까? 그동안 마음고생이 심했던 남편을 위한 정신과 상담이 이어졌다. 그리고 알게 된 남편의 이상증후의 원인! 과연 남편은 마음의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낼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까지 미치는 아내의 분노!
언짢은 일이 있던 아내는 집에 오자마자 소소한 일로 화를 내기 시작하는데... 교회에 가지 않았다는 이유로 아이들에게 폭언을 일삼고 급기야 아이가 하고 있던 컴퓨터의 전선까지 잘라버린 아내! 아내는 점점 감정조절을 하기가 힘들어 진다고 하는데...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아내 때문에 가족은 하루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있었다.
부부싸움에 노출된 아이들의 심리상태!
겉으로 보기엔 그저 의좋은 남매처럼 보이고, 밝게 웃는 모습의 아이들! 하지만 한참 사춘기의 나이에 부모의 싸움을 지켜봐야하고, 때로는 부모의 싸움을 말리다가 맞기도 한다는 아이들. 과연 아이들의 심리상태에는 문제가 없을까? 그리고 아동상담에서 드러난 충격적인 아이들의 상처!
지난 15년간 가정주부로서 살았던 삶에서 벗어나 정신적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싶다며 시작한 아내의 다단계 사업! 그로 인한 가정의 불화! 감정의 골이 깊어져 이제는 서로 대화조차 하지 않는 부부! 이혼의 문 앞에서 선 부부, 그들은 과연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행복한 부부, 행복한 가정을 되찾기 위한 생방송 오늘아침 <사랑더하기>는 3월 19일 금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기 획 : 임채유 연 출 : 김영호, 박희상, 서기석, 심방섭, 심지은 작 가 : 강숙경, 이지민, 송현경, 김민정 홍 보 : 최수진 (789-2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