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명품여행, 지금그곳에가면] '봄 바다'- 전북 부안 편-
내용

“ 봄 바다 ”- 전북 부안 편-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지금 그곳에 가면>!
이성배 아나운서와 여행전문만화가 박민호와 함께한 전북 부안으로의 여행!
인증단은 토박이들이 추천한 여행코스를 찾아가
실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되는데... 영월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첫 번째 코스 - 대형 항공모함이 떴다? 곰소항 항송모함 방파제&변산 채석강


대한민국 곰소 앞바다에 대형 항공모함이 떴다?! 아직까지 해군 항공모함을 단 한대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우리나라에 거대한 항공모함이라니,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 여행을 떠난 부안에서 만난 거대한 항공모함! 대형 선박 위에 비행기가 나란히 나란히. 봐도 봐도 믿기지 않는데. 그런데 사실 항공모함의 정체는 곰소항 앞바다에 설치한 방파제! 곰소항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도시이니만큼, 썰렁한 방파제에 재미와 미관을 더하기 위해 비행기 조형물을 세워 항공모함처럼 보이도록 한 반짝 아이디어였던 것! 대한민국 1호 곰소항만의 항공모함, 그 모습을 좀 더 가까이서 보기 위해 배를 타고 출동! 이어서 달려간 곳은 시원하게 펼쳐진 변산의 채석강! 마치 겹겹이 쌓인 만권의 책처럼 보이는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채석강 속에서 파도가 만들어낸 부안의 절경과 흔적에 빠져 본다!

두 번째 코스 - 시원한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봄의 전령사, 봄쭈꾸미 잡이

향기로운 봄꽃보다 먼저 찾아오는 봄의 전령사, 부안의 봄쭈꾸미! 봄 바다를 시원하게 가로 질러 본격 쭈꾸미 잡이 현장에 나서보니 그물엔 소라껍질이 가득?! 부안 격포의 쭈꾸미잡이는 바로 이 소라를 걸친 소라망으로 잡아 올린다는데... 소라 껍질을 자기 집으로 생각하고 쏙쏙 들어와 터를 잡은 쭈꾸미를 재빠르게 건져 올려 한 번에 잡는다고. 딱 이 맘 때, 살이 탱탱이 오른 쭈꾸미를 직접 건져 맛보는 봄 바다의 향기! 담백한 쭈꾸미샤브샤브부터 매콤한 쭈꾸미볶음까지. 이른 봄, 쭈꾸미로 봄의 향기를 온몸으로 느껴본다.

세 번째 코스 - 역사와 전통, 재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부안영상테마파크

부안에 오면 누구나 왕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정조 이산과 황진이, 왕의남자를 만날 수도 있다는데. 전라북도 및 부안군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부안군의 명소 부안영상테마파크. 격포리 일대 총 부지 44,891평의 대규모로 이루어진 민속촌과 영상촬영단지로 웅장함을 자랑하며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고증을 철저히 거쳐 왕궁(경복궁, 창덕궁)을 재현하였으며, 기와촌(양반가, 서원, 서당, 전통찻집), 평민촌(도요촌, 한방촌, 목공 및 한지 공예촌 등), 저자거리, 방목장, 연못, 성곽 등을 건립하여 MBC 드라마 “정조 이산”은 물론 영화 왕의남자, 황진이, 궁녀 등의 주요 촬영지로 명실 공히 부안의 명물로 자리잡고 있다. 경복궁 창덕궁은 물론 양반가와 평민가 등의 조선생활을 한 곳에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테마파크에서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 생생한 역사체험을 떠나본다!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은 3월 10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홍 보 : 최수진 (789-2727)
예약일시 2010-03-16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