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동이] 천호진 특별출연, 장엄한 카리스마 내뿜는 명연기 선보여
내용
- [동이] 특별출연 천호진, 장엄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명연기 선보여
- 이병훈 감독, ‘최효원의 현신(現身)’이란 표현으로 절대적인 신뢰 보내

MBC 특별기획드라마 [동이](극본 김이영, 연출 이병훈 김상협)에서 동이(한효주 분)의 아버지 최효원으로 특별출연하는 천호진이 장렬한 최후로의 한걸음을 내딛었다.

전남 낙안읍성에서 진행된 촬영은 200여명이 넘는 보조 출연자가 동원된 대규모의 폭파신. 동이의 아버지로 오작인(지방 관아에 딸려 수령이 시체를 임검할 때에 시체를 주워 맞추는 일을 하던 하인)이며 검계의 우두머리인 최효원은 남인세력을 죽였다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형장으로 끌려가게 된다. 동이의 오빠인 동주(정성운 분)의 오랜 친구인 차천수(배수빈 분)는 최효원과 검계의 일원들을 구하기 위해 형장으로 끌려가는 길목에 폭탄을 설치해 이들을 구한다.

“20년 넘는 질긴 인연으로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문을 연 천호진은 “이병훈 감독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출연 섭외를 받아들였다. 많은 사람들은 인정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감독이니만큼 이번 동이 역시도 나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며 [동이]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최효원으로 특별 출연하는 천호진은 일찍이 드라마대본 첫 리딩 때도 따뜻한 부성을 지닌 아버지의 부드러움과 검계 수장으로서의 카리스마의 범주를 자유롭게 넘나들었다. 이에 이병훈 감독은 “과연 천호진이다. 최효원이 살아 돌아 온 것 같다”는 말을 하며 천호진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표하기도 했다.

또한, 이병훈 감독은 최효원이라는 인물을 설정한 것에 대해 “동이의 아버지를 검계의 지도자로 세운 이유는 천민 출신인 동이가 지혜롭다면 그녀의 아버지 역시 분명 빼어난 인물이었을 것이라는 추측에서였다. 오작인은 신분은 천하지만 박학다식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고 밝힌 뒤 “천호진은 아버지의 부드러움과 날카로운 판단력을 가진 최효원에 안성맞춤인 인물이라 단번에 그를 떠올렸다”며 미소 지었다.

옆집 아저씨 같은 편안함으로 스태프들과 어울리던 천호진은 추운 날씨에 분장을 수정하게 되자 분장팀 스태프에게 “너 때문이야”라고 장난을 칠 정도로 제작진과의 돈독한 친분을 과시했다. 그러다가도 촬영이 시작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검계 수장으로서의 장엄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현장에서 대기 중인 200여명이 넘는 엑스트라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명연기를 펼쳤다.

동이의 인생의 정신적 멘토이자 인생을 변화시키는 인물 최효원으로 분한 천호진의 명연기는 1부에서 3부까지 방송된다.

제작 : Lydus 리더스 콘텐츠 컴패니(주)
극본 김이영
연출 이병훈, 김상협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0-03-08 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