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김재철 사장, "공정방송의지 확고"
내용
김재철 MBC 사장은 3일 “공정방송 의지는 확고하다면서 공정방송을 지켜내기 위해 모든 힘을 쏟을 것”이라며 “정치권력의 압력에서 MBC를 지켜내고 방송의 독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3일 오전 MBC 본사 마당에 설치한 천막 사무실에서 업무보고를 받던 도중 노동조합의 항의 방문을 받은 자리에서 “MBC를 권력으로부터 지켜내는 것은 물론 방송문화진흥회의 과도한 간섭도 물리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 인사를 보면 공정방송 의지가 분명히 드러날 것인 만큼 진정성을 믿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근행 MBC 노동조합 위원장은 지금 사태는 “사장의 문제가 아니라 방송문화진흥회에 원천적인 문제가 있으며 이런 부분이 청산되지 않으면 사장을 인정할 수 없다”면서 천막 사무실의 철거를 요구했다.

김 사장은 3일 오전 7시 반쯤 MBC 본사 마당에 전격적으로 천막 사무실을 차린 뒤 남아공 월드컵에 대한 중계 협상과정을 보고 받고 “국민 세금이 들여 양성한 국가대표들이 출전하는 경기를 특정 방송이 독점 중계하는 것은 사리에 맞지 않고 바로 잡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2일 일산 드림센터와 상암동 신사옥 부지를 찾은데 이어 3일 오후 용인 드라미아 세트장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수행에 나서기로 했다.


문의 : 최기화 정책기획부장 TEL) 789-2131
예약일시 2010-03-03 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