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명품여행,지금그곳에가면] “청풍명월의 고장에서 기(氣)를 충전하다 ”-충북 제천 편-
내용
“청풍명월의 고장에서 기(氣)를 충전하다 ” -충북 제천 편-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명품여행-지금 그곳에 가면>!
이성배 아나운서와 뮤지션 송봉주, 채소 소믈리에 안은금주로 구성된
명품여행 인증단이 함께 떠나는 충북 제천으로의 여행!
인증단은 토박이들이 추천한 여행코스를 찾아가 그 실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되는데... 제천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첫 번째 코스 - 건강마을에서 약초의 본향 100배 즐기기!

우리나라 약재의 30%가 생산되는 약초도시, 제천. 그 명성에 맞게 겨우내 움츠려든 심신을 충전하는 맞춤 건강여행이 가능하다. 첫 행선지로 찾은 봉양읍 명암리에 있는 건강 마을도 그러한 곳.
인증단은 건강 마을에서 20여 가지 약초와 산나물로 차려진 약초밥상과 토종닭한방백숙 등 영양만점 별미를 맛보고 다양한 한방체험을 즐겨봤다. 마을 안에 조성된 한의원에서 건강검진과 진료를 받으며 몸 상태를 확인하고 기운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체조와 수북이 깐 솔잎에 천을 덮고 누워서 땀을 내는 솔잎땀찜질까지! 오감만족은 기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1석2조 여정~

두 번째 코스 - 청풍명월 제천의 자랑, 청풍호와 청풍문화재단지

충북 충주, 제천, 단양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 ‘충주호’,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큰 호수로 제천에서는 ‘청풍호’라고 부른다. 청풍명월의 면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절경으로 유명한데 좀 더 가까이에서 감상하려면 유람선이 제격이다. 청풍호반의 물살을 가르는 선상에서 병풍처럼 펼쳐진 기암과 봉우리를 벗 삼아 그 정취를 만끽해본다. 이어 찾은 곳은 인근에 자리한 청풍문화재단지. 충주댐으로 수몰된 남한강 유역 2천여 점의 문화재를 옮겨놓은 작은 민속촌으로 시공을 넘는 역사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세 번째 코스 - 신나고 즐겁고 옛 추억까지 한 아름! 전통문화체험학교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월악산국립공원에는 이색적인 명소가 있다. 13년 전, 폐교를 탈바꿈 시켜 만든 전통문화체험학교! 100여 가지 우리 민족 고유의 놀이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어 한해 5~6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갈 만큼 인기다. 허스키와 말라무트가 끄는 개썰매를 시작으로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전통놀이를 함께 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한 아름 챙겨본다.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MBC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2010년 3월 3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3-02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