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불모지였던 국내 과실주 시장을 개척! 프랑스·미국·일본 등 20여 개국에 수출! 대표상품 ‘매취순’, ‘보해복분자주’로 국제와인대회 금·은·동메달 석권! 한때 기업파산으로 사망선고를 받았으나 기사회생하며 현재 연매출액 2300억 원!!
삶의 향기를 창조하는 기업!! <보해양조> 임건우 회장의 파란만장 성공스토리를 들어본다!
진한 향과 풍부한 맛, 그리고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은 과실주!
요즘은 보편화 돼 있지만 과거 몇 십 년 전만 해도 과실주 시장은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그렇다면 과실주 시장을 개척한건 누굴까? 바로 ‘매취순’, ‘보해복분자주’를 주력상품으로 2대째 양조업 외길을 걷고있는<보해양조> 임건우 회장(64세)이다!
삶의 향기를 창조하는 기업 이라는 모토 아래 단순한 이익추구가 아닌 소비자의 건강과 우리나라 전통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해 온 결과 국내 과실주부문 1위는 물론 세계 20여 개국에 우리의 맛과 멋을 알리고 있다.
보해의 과실주는 APEC, OECD, 남북정상회담, 한중정상회담 등 권위 있는 모임의 공식만찬주로 선정되는가 하면 내로라하는 국제와인대회에서 금·은·동메달을 석권하며 호평을 받고있다.
하지만 보해양조가 항상 순탄한길을 걸어온 것만은 아니다. 천재지변과 경영악화로 인해 부도를 맞아 8년 8개월간 어둠의 긴 터널을 걸어야했기 때문.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발판삼아 현재 연매출액 2300억원을 올리며 세계를 무대삼아 승승장구 중인데...
60년 전통 양조기업 보해의 임건우 회장을 만나 성공 비밀을 들어본다.
연출: 김진호, 오승열, 안혁수 작가: 김래영, 박선영, 강아민 홍보: 최수진 (789-2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