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세계다큐기행 BBC생명과학다큐 「생존을 위한 싸움」
내용
제작 : 英 BBC

▶ 프로그램 개요

「생존을 위한 싸움」은 인간의 몸이 질병과 부상 등 자신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묘사하는 6부작 다큐멘터리다. 인체내부의 내시경 특수촬영과 첨단 컴퓨터그래픽, 그리고 환자와 가족들의 생생한 증언으로 구성된다.

또, 탄생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성장단계별로 중요 질병과 부상에 대응하는 인체 내의 투쟁과정을 다룬다.

환자의 몸 안에서 벌어지는 모든 세포와 신경 및 신체기관들의 치열한 투쟁을 특수영상으로 보여준다. 뱃속 태아의 모습, 정맥류나 암등 환부를 찾아가는 수술의사의 손길, 백혈구의 포식활동, 피의 응고과정 등 첨단기법을 동원하여 인체 내부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생존을 위한 싸움」은 첨단의 현대의학과 인체의 천부적인 생명력을 통하여 인간 생존 메커니즘의 비밀을 밝힌다.

▶ 제 1부 탄생 : 생애 첫 고비 (23일 방송)  

생존을 위한 싸움은 태어나기 전부터 시작된다. 탄생과정은 앞으로 겪을 인생의 어떤 위기보다 위험하며 태어나면서 벌어지는 위기의 순간들이 예측을 불허한다.

분만 과정에서 어머니의 골반과 아이 머리 크기 조정 중에 아이의 머리는 대단한 압박을 받는다. 세상에 나오기 위한 한판 전투를 벌이는 것.

특히 태내에서부터 악성종양으로 신음하는 엘라이자, 탯줄이 목을 감고 있어 뇌손상이 우려되는 아나브, 태변을 흡입하여 폐가 막혀버려 생존가능성이 30%밖에 안 되는 가브리엘의 힘겨운 탄생투쟁을 소개한다.

▶ 제 2부 유년기 : 싸움의 초보 (30일 방송)

아직 면역체계를 완전히 갖추기 전 찾아오는 수많은 질병이 어린 생명을 노린다. 뜻하지 않은 잦은 사고들도 생명을 위협한다. 어린이들은 여러 위협에 쉽게 노출되지만 놀라운 생존능력을 갖고 있다.

2부에서는 심장이식 수술 받는 어린이, 천식에 신음하는 어린이, 열차와 충돌한 부상 어린이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문의 : 편성콘텐츠부
홍보 : 모우성
예약일시 2010-01-21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