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세계와 나 W] 신년특집 세계와 나 W, 행복의 이유를 묻다
내용
       
국가와 인종을 막론하고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바라는 소망, 행복! 행복은 과연 무엇일까. 또한 행복해지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일까. <신년특집 세계와 나 W-행복의 이유를 묻다>에서는 인류 모두가 갈망하는 ‘행복’에 대해 조명한다.
 
행복의 절대적 공식은 존재하지 않는 세계에서 행복한 삶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 이 상황 속에서 인간과 사회는 어떻게 행복을 만들어갈까. 또한 사회적으로 외면 받는 약자와 소수자들은 행복할 수 없는 것일까. <신년특집 세계와 나 W>에서는 행복한 사람,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요인을 시스템, 철학, 개성의 관점에서 분석, 행복의 이유를 묻는다.
 
혼자서는 행복할 수 없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삶을 위한 덴마크의 선진 시스템과 치유할 수 없는 장애마저도 행복으로 승화시킨 한 여자의 철학, 마지막으로 자연과 가족 등 주어진 모든 것에서 행복을 느끼는 코스타리카의 니코야 마을 사람들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이유를 알아보자.  


행복한 백년, 니코야 사람들 - 93세의 할아버지가 카우보이모자를 쓰고 말을 타며 가축을 돌보는 곳. 100세의 할머니가 쉴 새 없이 집안일을 하는 곳. 질병과 고독으로 고통 받는 노후라곤 상상할 수 없는 신비의 도시, 코스타리카 니코야!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에서 외로운 노년이 아닌 유쾌한 생을 즐겨온 니코야 마을 노인들의 행복한 백년이 공개된다.  


행복한 시스템의 나라 덴마크
- 동화의 나라 덴마크는 현실도 동화처럼 달콤하다. 최소한의 생계를 위한 지원이 아닌, 행복한 인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나라 덴마크! 출산부터 학업에 이르기까지 양육 관련 지출을 모두 국가에서 부담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에게는 편리한 삶을 위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혼자서는 행복해 질 수 없는 약자들의 아름다운 인생을 위해 기꺼이 팔을 걷어붙인 덴마크 사람들. 행복하지 않으려야 않을 수 없는 나라 덴마크의 행복 시스템은 과연 무엇일까.  


행복한 여자 마야 카자지치 - 17년 전 보스니아 내전에서의 폭발로 한 쪽 다리를 잃은 마야 카자지치. 보드라운 피부가 아닌 차가운 철심이 그녀의 다리를 대신한다. 이 험한 세상을 다리 하나로 디디고 일어서야 했던 마야. 그녀는 자신과 꼭 닮은 꼬리 없는 돌고래 윈터를 만나면서 희망과 행복을 배우게 됐다. 세상 가장 불행한 일을 겪었음에도 누구보다 행복하다고 말하는 그녀의 가슴 뜨거워지는 감동스토리를 만나보자.  


자세한 내용은 첨부합니다.  

* 취재진

◉ 행복한 백년, 니코야 사람들 (연출/ 최병륜, 구성/ 이화정)
◉ 행복한 시스템의 나라 덴마크 (연출/ 유해진, 구성/ 윤은희)
◉ 행복한 여자 마야 카자지치 (연출/ 이승준, 구성/ 김보미)  


홍보 : 이은형
예약일시 2010-01-07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