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경북 청송의 명품여행코스
내용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명품여행-지금 그곳에 가면>!
이성배 아나운서와 여행작가 송일봉, 푸드스타일리스트 정신우로 구성된 명품여행 인증단이 함께 떠나는 경북 청송으로의 여행! 청송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첫 번째 코스 -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주산지, 기암절벽에 둘러싸인 주왕산

1976년 우리나라의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주왕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암산 중 하나로 꼽힌다.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주왕산은 생태계의 보고로 불리기도 한다.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유명세를 날리기도 했던 주산지. 지금은 영화 속 세트장을 볼 수 는 없지만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기에는 충분하다.

두 번째 코스 -
청송의 약수로 만든 대표적인 별미, 달기백숙
공기 맑고 물 좋기로 소문난 청송의 명소, 달기약수터. 탄산, 철, 알칼리 등이 함유되어 위장병은 물론 피부병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달기약수로 만든 청송의 진미가 있었으니~ 바로 약수닭백숙! 토종닭과 산도라지, 황기, 엄나무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달기약수에 삶아 내 영양만점 청송의 별미로 손꼽힌다! 달기약수에 삶아내서 느끼한 기름기가 쫙 빠지고 약재가 닭에 배어들어 담백한 닭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청송을 대표하는 맛을 찾아 떠나본다!

세 번째 코스 - 얼음 빙벽이 장관을 연출하는 청송 얼음골, 청정지역에서 만드는 전통메주
매년 겨울철이면 분주해지는 얼음골! 62m 높이의 얼음골 인공빙벽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진 빙벽은 겨울철 빙벽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동네아이들과 어울려 빙벽 아래 꽁꽁 얼어붙은 얼음 위에서 썰매를 타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낸 인증단. 청정한 자연조건 속에서 전통 방법을 고수하며 된장을 만드는 이원식 씨를 만났다. 청송골의 깨끗한 지하수와 국산콩을 이용해 만든다는 된장 농장을 찾은 인증단에게 떨어진 미션! 메주 5000장 나르기! 재미난 설명을 들으며 거침없이 메주를 나르기 시작하는 인증단. 열심히 일한 뒤 새참으로 구수한 된장찌개와 얼음막걸리를 먹으며 훈훈한 정을 나눈다.

마지막 코스 - 옛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송소고택 조선 영조 때 만석의 부를 누린 심처대의 7대손 송소 심호택이 지은 99칸 고택.
청송 심씨는 조선시대 5백년을 통해 장승이 13명, 왕비가 4명, 부마를 4명이나 낳은 집안으로 심부자댁으로 통했을 정도의 재력을 소유. 고택은 현재 고택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옛 조상들이 생활한 고택에서의 하룻밤을 지내고 있다. 자녀들이 거하는 별채에 들어가는 문은 어떻게 열어도 소리가 날 수 밖에 없게 만들었고, 건물의 높이를 맞출 때도 사람의 눈높이를 고려해서 지었다는 것. 건물 자체가 오래되어서 유명한 것이 아니라 작은 것까지 배려하고 염두하고 집을 지었기 때문에 더 그 의미가 큰 것은 아닐까? 올 겨울, 청송을 찾는다면 99칸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MBC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2010년 1월 6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예약일시 2010-01-04 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