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우리시대」 '철 없는 엄마''가스통 사건들''서커스 소년 방송 이후' 등
내용
'철 없는 엄마''가스통 사건들''서커스 소년 방송 이후' 등


사회에 대한 관심을 함께 나누며 생각할 수 있는 시간 마련





시사성 가족 프로그램 「우리시대」가 10월 18일(목) 저녁 7시 25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우리시대」는 되짚어 볼만한 우리 사회의 작은 사건, 사고들을 실제인물들의 인터뷰와 재연형식으로 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사회에 대한 건강한 관심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다. 2001년 한국 사회를 때로는 따뜻한 시선으로, 때로는 통렬한 자기비판으로 되짚어 보고 우리 사회의 오늘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우리시대」이번 주 내용은 채팅에 빠져 7개월 된 아들을 방치, 숨지게 한 '철 없는 엄마'와 최근 가스통을 이용한 협박 소동을 모은 '가스통 사건들' 서커스 소년 방송 후 달라진 성진이의 생활 등이 방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철 없는 엄마





7개월 된 아들을 방치해 숨지게 한 엄마. 지난 7월 경찰은 채팅에 빠져 7개월된 아들을 숨지게 한 엄마 서씨를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서씨는 채팅으로 알게 된 남자를 만나러 가기 위해 아이를 혼자 남겨두고 이틀동안 집에 들어오지 않았다. 이틀 후 아버지에 의해 발견된 아이, 그러나 무더운 날씨 속에서 아이는 이미 질식해 죽은 상태였다.





채팅을 하면 애기엄마라는 사실을 잊을 수 있어 좋았다는 19살 엄마! 친구들과 달리 애기 엄마라는 처지가 몹시 부담스러웠다는 사연을 들어본다.





* 가스통 사건들





집주인이 대문을 고쳐주지 않는다며 가스통을 들고 협박, 가스 폭발로 불까지 낸 세입자, 전과자로 세상을 살아가기에는 편견이 심하다며 가스통을 든 전과자, 자신을 인정해주지 않는 이유를 따지며 가스통을 폭발시키겠다며 여자친구 어머니를 협박한 남자친구 등.





최근 가스통을 이용한 협박 소동이 눈에 띄게 일어나고 있다. 오죽하면 가스통으로 협박을 하겠냐 싶지만 순간의 충동으로 넘기기에는 엄청난 피해를 부를 수 있다. 가스통을 든 사람들의 세상을 향한 외침! 그들이 세상을 향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지 취재, 방송한다.





* 서커스 소년 그후





지난 9월 성진이의 양버지가 검거됐다. 강원도 한 공사현장에서 숨어 지냈다는 양아버지, 그러나 자신의 혐의사실은 극구 부인한다.





방송 후 달라진 성진이의 생활. 아침 9시 컴퓨터 학원으로 시작해서 오후 2시엔 한글학원, 오후 5시엔 재활 클리닉 밤 10시가 다 되어서야 끝나는 성진이의 하루 일과. 내년 5월에 있을 검정고시 시험에 꼭 합격하겠다며 포부가 대단하다.





형들과 만난 성진이. 삼 형제의 못 다한 이야기 방송 이후 연락이 닿은 성진이의 두 형들은 경찰서에서 극적인 만남이 이루어졌지만 성진이는 아직도 형들이 밉기만 한데 성진이는 과연 형들과 화해를 할 수 있을까?





기획 : 이종현


연출 : 최병륜, 김진만, 오봉수 (789-3332)


작가 : 고혜림, 이민숙 (789-3338)


진행 : 백지연





홍보 : 김지수(789-2724)






예약일시 2007-03-07 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