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W] 총성 없는 전쟁터! 카자흐스탄의 석유개발 현장을 가다 外
내용
* 총성 없는 전쟁터! 카자흐스탄의 석유개발 현장을 가다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에서 서쪽으로 3,000km 넘게 떨어진 도시, 아트라우. 도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건조한 바람과 인적 드문 거리의 황량함만 가득하지만, 이곳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도시다. 아트라우가 중동에 이어 세계 제 2의 유전지대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곳에서 벌어지는 총성 없는 치열한 자원전쟁에 한국도 뒤늦게 뛰어들었다.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대한민국이 과연 이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 숨 막히는 자원전쟁의 현장을 W가 취재했다!


* 환상의 섬, 페로 제도

정보와 서정이 넘치는 여행기, W-Journey. 이번엔 페로 제도다! 대서양 북부에 위치한 페로 제도는 지도 위에선 그저 조그만 점에 불과한 작은 나라. 덴마크에 속한 작은 섬이라는 것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던 미지의 땅 페로 제도를 W가 다녀왔다!

* 히말라야에 전한 선물


배우 김혜수의 목소리로 히말라야 한 마을의 따뜻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눈이 부시게 흰 히말라야의 만년설을 병풍삼아 자리 잡은 네팔의 무구마을. 이른 아침, 안개가 걷히기도 전에 마을 사람들의 하루는 시작된다. 가파른 산악지형을 개간해 만든 계단식 논밭에서 농사를 짓는 것이 주된 일과다. 높은 산 속에서 자연을 벗 삼아 살아가는 사람들. 어느 날, 반가운 손님의 등장에 세상의 소음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고요한 마을이 들썩이기 시작했다. 흰 쌀을 가득 들고 무구 마을을 찾은 이들은 누구일까?


자세한 내용은 첨부합니다

* 취재진

o 총성 없는 전쟁터, 카자흐스탄 석유 개발 현장을 가다!
   (연출/ 이승준, 구성/ 김보미)

o  환상의 섬, 페로제도
    (연출/ 허진호, 구성/ 이화정)

o  히말라야에 전한 선물
    (연출/ 이영백, 구성/ 윤은희)


홍보 : 이은형
예약일시 2009-12-03 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