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가을을 닮은 호수, 들꽃 그리고 사람들” - 전북 정읍 편 -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명품여행-지금 그곳에 가면>! MBC 이성배 아나운서와 함께 여행 작가 송일봉,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푸드스타일리스트 최정민으로 구성된 명품여행 인증단이 정읍에 떴다! 전북 정읍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 새벽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옥정호 섬진강 상류에 위치한 옥정호. 전북 정읍과 임실에 걸쳐 있는 이 호수는 일교차가 큰 가을이면 새벽 물안개 덕분에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각광받는 명소다. 물안개가 올라와 운해를 이뤄 몽환적인 분위기마저 연출하는 옥정호의 비경을 담아본다.
■ 절정에 이른 구절초의 향연 지금 정읍은 가을 들꽃의 천국.. 흔히 들국화로 불리는 구절초가 흐드러지게 피워 백색 꽃물결을 이루고 있다. 옥정호 호숫가에 조성된 구절초테마공원을 찾아가 천상의 화원을 거닐고, 구절초차, 구절초전 등 가을 향이 가득한 음식도 맛보며 색다른 정취를 느껴본다.
■ 산호수 마을에서 가을걷이 옥정호 인근 해발 500m 위치에 자리 잡은 산호수 마을. 호남지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양떼목장과 백 살도 더 된 토종먹감나무들로 유명한데... 양떼 몰이, 먹이주기부터 토종감 ‘먹감’을 따며 가을걷이 추억까지! 산호수 마을의 풍성한 가을을 함께한다.
■ 한우 100배 즐기기 정읍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한우! 돼지고기보다 싼 한우를 맛볼 수 있는 한우마을을 시작으로 1??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최고급 레스토랑까지! 한우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별미 여행을 떠나 본다.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MBC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10월 14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기획: 김학영 홍보: 장희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