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무한情 미소천사」당신의 따뜻한 미소가 대한민국의 얼굴이 됩니다!
내용
- 파충류 소녀 김디에나, 성숙한 모습으로 지상파 MC 컴백.

▶ “우리의 넘치는 情이 바로 경쟁력! 무한情 베풀어라 ”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라는 속담처럼 웃음과 친절은 사람을 사로잡는 최고의 무기!
그러나 '한국인은 웃지 않는다, 무표정하다’는 외국인들의 지적은 여전히 줄지 않고 그로인해 한국, 한국 사람은 불친절하다는 오해까지 받고 있다.
이에 불친절 한국의 오명을 깨끗이 씻기 위한 초특급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이름하야 ‘대한민국 情을 나누다. < 무한 情 미소천사>’
손님을 기쁘게 맞이하고 환대하는 우리의 情은 서비스의 최상점인 호스피탤리티와
일맥상통하니, 대한민국 국민이여! 서비스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정을 베풀어라!

▶ 서울의 모든 곳이 외국인들이 찾는 명소가 된다!
대한민국 情을 나누다. < 무한 情 미소천사>가 소개하는 서울의 숨은 명소! 역사와 전통, 문화는 어떠한가? 교통편에서부터 다양한 여행정보를 담아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까지 누구나 꼭 한번 찾아가 보고 싶도록 유도한다.

▶ 친절하고 따뜻한 환대를 생활화하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된다!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친절한 모습과 웃는 얼굴, 그리고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진심어린 환대가 우리 생활 속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범국민적인 캠페인성 운동을 지향하고자 한다.

▶ 외국인의 눈과 느낌으로 대한민국의 친절을 평가한다!
서울의 관광명소를 찾아다니며 외국인들이 느끼는 서울의 친절과 느낌을 그대로 소개하고, 외국인 응대에 있어 잘못된 부분과 잘된 부분은 전문가의 지적은 물론 상황 대처법등 자세한 정보를 주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절 캠페인을 조성하고 관광대국으로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그려낸다.

▶ 특명! 미소천사를 찾아라~
전격실험에 앞서 선정된 친절시민을 본격적으로 찾아 나선다.
추천한 외국인에게 자세한 정보를 받아 그 현장을 찾아가는 2MC와 외국인 관광객.
관광명소에서 만나고 체험하는 다양한 풍물, 한국인들의 정, 그리고 각종 먹을거리, 볼거리들과 함께 관광중인 외국인을 비롯하여 그들을 대하는 일반시민 상인들의 모습을 현장성있게 접근, 리얼하게 소개한다.
 
▶ 오늘의 미소천사!
오늘의 주인공 발견!
그렇다면 과연 그는 얼마나 친절한 시민일까? 주변인들과 지인 손님 등을 통해 그의 친절도를 확인!
주인공의 평소 일상 면면을 들여다보고 외국인 환대에 대한 생각과 그의 노력, 친절 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 첫 번째 미소천사 사연
< 팽려영 - 서울대학교 대학원 논문 준비 중>
팽려영 씨는 중국 산동성에서 태어나 중국 전통 가야금을 4살 때부터 교육을 받은 음악계 신동! 대학을 다니면서 유학을 생각하던 중, 자신이 중국 전통 가야금 전공이므로 같은 아시아 국가 중에서 일본과 한국을 떠올리게 되었고, 그러다 한국에는 중국 전통 가야금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사실을 알고 일단 한국에 건너가 문화를 알아보고 언어도 배워보자고 결심. 결국 한국에서 한국어를 배우며 한국문화를 알아보니 한국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2006년 6월 말 본격적으로 한국으로 유학을 시작!
유학생활을 하던 중 팽려영 씨는 작년 12월에 교통사고를 당해 강남의 모 병원에서 2달 동안 입원을 하게 되었는데, 같은 병실에 입원한 한국 아주머니인 탁00 씨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꽃집을 운영하시는 탁00 씨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혼자와 친척도 없이 병실에서 혼자 생일을 쓸쓸이 보내는 팽려영 씨를 위해 생일상을 차려주었고, 팽려영 씨가 무사히 퇴원하게 되었을 땐, 예쁜 꽃다발도 주셨다고~ 하지만 방학 중 중국에 들어가게 되면서 연락을 서로 못해 아직까지 고마움을 전하기 못했다고 하는데.
그때 도와주신 아주머니를 찾아 감동적인 만남을 이루어낸다.

진행 : 허일후 아나운서, 김디에나
기획 : 이종혁
홍보 : 장희선
예약일시 2009-10-01 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