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스페셜」 Celebrity Biography - 박찬호 편
내용


「MBC스페셜」에서는 올 상반기에 방송되었던 「김명민은 거기 없었다」>편과 「당신은 박지성을 아는가」편에 이어 다가오는 9월 11일 한국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 편을 Celebrity biography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 현지 취재, 박찬호 가족의 생활모습 최초 공개 !!

‘대한민국 최초 메이저리거’, ‘코리안 특급’ 박찬호.
그동안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박찬호 가족의 생활모습과 그의 ‘진짜’ 이야기가 에서 만나본다.

「 Celebrity Biography - 박찬호 편 」

▶ 방송일시 : 2009년 9월 11일(금) 오후 10시 55분(60분)

▶ 주요내용

① 아빠 그리고 남편 박찬호 - 일상생활 최초공개 !

가족을 위해 공을 던질 수 있어 행복하고, 그로 인해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박찬호 선수. 가족과 함께 하는 그의 모습에는 마운드에 올랐을 때의 치열함 대신 여유가 묻어난다. 아이들과 끊임없이 눈을 맞추며 웃음 짓는 ‘아빠’ 박찬호의 소소하지만 그 무엇보다 소중한 육아일기를 들여다본다.
아울러 6번째 만남이 결혼식이었다는 박찬호 부부의 첫 만남에서 결혼에 이르기까지 한국과 미국, 일본을 오가며 끊임없이 벌어진 에피소드를 최초로 공개한다.

② 당신들의 이방인 우리의 ‘영원한 메이저리거’ - 박찬호에게 대한민국이란

2009년 1월 13일 그가 울었다. 최고 161km의 직구를 던진 185cm 95kg 거구의, 37세의 남자가 많은 기자들 앞에서 WBC 불참, 국가대표 은퇴를 이야기하며 결국 눈물을 흘렸다.
모두가 자신을 ‘박찬호’가 아닌 ‘KOREAN’이라 불렀기에 자신을 욕하면 한국을 욕하는 것처럼 느껴졌고, 자연스럽게 자신이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이 들었다는 박찬호. 그래서 그에게 한국과 국가대표의 의미는 더욱 남달랐다는데. 야구를 열심히 하는 것이 곧 애국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박찬호 선수, 그에게 있어 야구와 애국의 의미를 알아본다.

③ 박찬호의 끝나지 않은 경기 - 그가 아직도 마운드에 오르는 이유

시련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신도 있다고 말하는 박찬호 선수. 지금의 그가 있기까지, 그는 많은 것을 견뎌내고 또 포기해야했다. 아무도 모르게 죽음까지 생각하고 세 번의 은퇴 결심까지 했었다는 그가 부와 명예를 다 거머쥐어 편히 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토록 마운드에 오르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제작진
기획 : 윤미현,
연출 : 김철진,
글?구성 : 이소정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09-09-02 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