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불만제로」리조트 무료회원의 비밀 & 전자담배의 비밀
내용
▶ 소비자가 기가 막혀 - 리조트 무료회원 당첨의 비밀

태양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넘쳐나는 여름, 피서지의 콘도, 리조트 등 숙박업소 예약은 그야말로 한바탕 전쟁!! 그런데 회원권 한 장이면 전국 팔도의 콘도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가입비, 연회비 모두 무료!? 알고 보면 누.구.나. ‘당첨’될 수 있는 달콤한 리조트 무료 회원권 당첨의 비밀!! 불만제로가 파헤친다!!

- “당첨!! 당신을 홍보대사로 임명합니다~”

“당연히 좋았죠. 이용하는 것도 공짜고 그만큼 무료통화권도 주고 마음대로 이용하고 10년 후에 전액환불이라고 하니까 당연히 좋았죠.”
그러나 무료회원권 당첨의 기쁨도 잠시뿐. 시설비, 관리비, 제세공과금 등 다양한 명분으로 100만 원 대에서부터 200만 원 대까지 내야한다는 사실!! 세금으로 알고 지불했던 돈 알고 보니 세금이 아닌 콘도가격 그대로 받고 있었던 것! 게다가 최근에는 신규법인 개설, 업그레이드 명목으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일명 ‘업치기’ 방식이 성행하고 있는데 불만제로가 만나본 피해자 중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3개의 회원권을 소유, 콘도회원비로만 4백만 원을 쓴 피해자도 있었다. 경찰도, 세무사도 심지어 관련업종 관계자도 속아버린 리조트 무료회원권의 비밀!! 불만제로가 파헤친다!!

- 달라도 너~무 다른 당신 직영 및 제휴 시설의 황당 실체!!

“진짜 오래된 민박집보다 못해요 벽에 금도 가있고..”
“장판은 불에 탄 자국에 커튼도 몇 년 이상 빨지 않은 것 같고 벽지도 황토색으로 변해있고.. 이불이나 이런 거는 냄새도 나고 더러운 것도 묻어있고..”
화려한 소개책자로 리조트급 시설을 자랑했던 판매업체별 직영, 체인 콘도들의 실상을 파악하기 위해 불만제로 직접 해당 시설들을 예약, 이용해 보았다! 소개책자와 전혀 다른 외관은 물론 갈라진 벽, 지저분한 욕실, 얼룩진 베개, 곰팡이 낀 도마 등 위생상태 엉망!! 그 중 한 곳은 에어컨 가동시간이 정해져 있어 더위 피하러 간 사람들에게 오히려 더위를 제공하고 있었다. 또한 소개책자와 달리 제휴관계가 전~혀 없는 곳은 물론 성수기 무료 숙박권 이용불가는 기본!! 허울뿐인 직영, 제휴 콘도들의 실상!! 불만제로에서 낱낱이 공개한다!!  

▶ 실험카메라 - 전자담배의 비밀

바쁘고 지친 일상, 각종 스트레스로 금연의 각오는 매번 실패로 돌아가고, 계속 피우려니 주변의 눈치와 건강이 염려되는 것이 모든 흡연자들의 고민!! 냄새도 없고 실내흡연도 가능하다는 일명 전자담배!! 카트리지 안에 들어있는 니코틴 액에서부터 연기까지..  다양한 궁금증의 중심에 서있는 전자담배!! 시청자가 궁금해 하는 것이라면 뭐든지 알아보는 불만제로!! 전자담배에 관한 모든 것 직접 파헤쳐보았다!! 

- 전자담배 “누구냐.. 넌?!”

“흡연은 흡연인데 몸에서는 금연이 되는 거예요.”
전자담배를 처음 피우게 되는 이유 중의 대부분은 바로 금연!! 하지만 전자담배를 피우기 시작한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얼마나 피웠는지 알 수 없고 담배 특유의 맛과 만족감이 없어 하루 종일 물고 있게 된다는 것!! 불만제로의 실험결과 기존 연초담배 흡연 시 수치와 비교했을 때 몸 속 니코틴 수치는 평균 50~70%로 낮아졌다. 하지만 이는 흡연주기와, 몸의 적응정도에 따라 금연을 보조하기 보다는 흡연을 유지하는 도구로 제 2의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심장이 갑자기 뛸 때도 있고 목은 항상 부어있고 두통이 굉장히 심해요.”
전자담배를 피운 후 몸에 이상을 느꼈다는 사람들의 궁금증은 카트리지 액상의 성분!! 전자담배의 본고장 중국에서 직접 알아본 결과, 담배 잎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성분임을 강조한 해당업체의 광고와는 달랐다!! 또한 불만제로 자체 유해성분 검출 결과 환경호르몬으로 분류되어 있는 DEHP를 포함 6종의 유해성분이 고루 검출되었다.

“집에서 피우더라도 옆에 있는 애나 와이프한테 지장 없을 거라고 하는데..”
전자담배의 최대 장점은 바로 간접흡연 제로!! 가족, 동료, 연인, 친구의 간접흡연을 방지하기위해 선택한 전자담배, 과연 전자담배의 연기는 단순한 수증기에 불과할까? 불만제로의 기체 실험(전자담배의 연기 분석)결과 포름알데히드는 환경 기준치의 2.6배!! 미세먼지 정도는 3,000 마이크로그램으로 황사가 제일 심할 때 보다 3배나 높았다!

담배로 유권해석(구속력 있는 법내 해석)되어있음에도 니코틴 함유 액이 인터넷상에서 자유롭게 유통됨은 물론 미성년자에게도 아무런 규제 없이 팔리고 있는 전자담배의 실상!! 불만제로에서 최초로 낱낱이 공개한다!!

기획 : 채환규
연출 : 문형찬, 이지은
홍보 : 장희선
예약일시 2009-08-18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