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신개념 어린이프로그램 [재능무한대] 신설! 8월 13일 첫 방송!
내용
‘내 아이 어떤 가능성이 있을까?’
‘내 아이는 커서 무엇이 될까?’
‘내 아이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세상 부모들의 고민이다.

그러나 고민도 잠시. 우리의 교육현실은 아이의 재능, 적성 등을 고려하기도 전에 아이를 학원에 보내기 바쁘다. 대입을 준비하기에도 바쁘다.

진정한 교육의 의미를 되돌아 볼 때가 되었다.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은 제각각 자신만의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사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다고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단지 직업하고만 연결되지 않는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성은 자신에 대한 성찰로 이어지고
그리고 그것을 사회 속에서 실현하고 기여할 수 있다는 도덕성으로 이어진다.

인간의 능력은 학과공부와 같은 사고능력뿐만 아니라, 창의력, 감성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에 MBC는 아이들의 창의력이라는 창을 통해 사고능력과 감성능력의 전반적인 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들여다보고자 하는 신개념 어린이프로그램 [재능무한대]를 신설,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방송한다.

사교육이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학과공부와 성적에 치중한 교육관행이 일반화된 현실에서 초등학생들이 자신이 지닌 감성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가와 교사, 학부모가 함께 개선방향을 모색해보고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주어 현행 교육관행에 대한 유익한 대안의 정보와 감동을 전해준다.

▶ 프로그램 제작형식
[재능무한대] 는 이 달의 주제로 정한 한 가지의 재능을 찾아가는 과정을 총 4회에 걸쳐 보여준다.
1. 한 달간 재능 주제를 정해 한 초등학교에서 4회 방송분을 제작
2. 첫 주는 각 주제에 맞는 3인의 어린이를 선발
3. 2~3회 차에서는 부모님 지원, 멘토 체험, 방과 후 수업 등으로 자신의 창의력과 감성계발
4. 4회 차는 아이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한 모습을 보여줌.
5. 프로그램 말미에 주제와 관련된 위인의 이야기를 짧은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전달.

초등학교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다큐형식으로 보여주고 그들의 내면세계의 변화, 내면세계에 대한 과학적 심리학적 교육학적 정보 제공은 캐릭터를 등장시켜 흥미 있게 보여주도록 한다.
다양한 인터뷰를 버라이어티하게 연결하여 재미를 줘 그 과정 속에서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의미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한다.

1~4회는 광명의 한 초등학교에서 신체운동능력을 주제로 재능을 계발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 후 순차적으로 공간능력, 자연친화능력, 언어능력, 음악능력, 인간친화능력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기획: 남궁찬
홍보: 장희선
예약일시 2009-08-10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