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공익성 오락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제공하는「!(느낌표)」에서는유네스코가 지정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특집 <책책책, 책을 선물합시다!>를 4월 20일 저녁 9시 45분부터 방송한다.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에서 선정된 도서가 전국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 상위권을 독점, 출판계에 돌풍을 몰고온「!(느낌표)」는 이번 특집에서 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코너를 통해 책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책의 소중한 가치를 되집어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한국의 베스트셀러'(이경규, 차범근, 임주완), '박경림의 탄생! 퀴즈 책박사'(박경림), '신동엽의 책을 만들자!'(신동엽), '책책책, 책을 선물합시다!'(김용만, 유재석) 등의 코너로 꾸며지며 코너별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한국의 베스트 셀러 / 이경규, 차범근, 임주완
193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시대별 한국의 베스트셀러를 소개한다. 이경규, 축구해설가 차범근, 아나운서 임주완이 축구해설을 방불케하는 감칠 맛나는 설명을 곁들여 진행한다. 30년대 - 소유진, 40년대 - 김흥국, 정선희, 50년대 - 전원주, 설운도, 60년대 - 이수영, 70년대 - 컨츄리꼬꼬, 80년대 - 캔, 90년대 - 김정민
▷ 베스트 어록 - 그 후 / 김용만, 유재석
그 동안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 소개된 책에 관한 수 많은 훌륭한 말들 중 엄선한 '베스트 어록 5'와 함께 '책을 읽는 방법'이 소개된다. 더불어 책 선물을 받아간 주인공들이 출연해 책 벼락을 맞은 후의 이야기들을 풀어놓는다.
▷ 폭소 인터뷰 - 그 후 / 김용만, 유재석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 진행자 김용만, 유재석을 웃게 만들었던 폭소인터뷰의 주인공들이 다시 출연한다. 성격파, 인상파를 비롯해 정말 책 안 읽는 사람들의 그 때, 그 화면과 지금의 독서 상태에 대해 알아본다.
▷ 박경림의 탄생! 퀴즈 책박사 / 박경림
박경림이 여의도 고수부지에서 참가자 수천명과 함께 퀴즈게임 한마당을 열었다. 책 선물을 놓고 책에 관한 재미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는 초대형 버라이어티 퀴즈 게임을 통해 책에 대해 알지 못했던 신기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신동엽의 책을 만들자! / 신동엽
우리에게 낯선 옛 책, 고서를 신동엽이 직접 만들어본다.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고서에 숨겨진 비밀을 모두 공개한다.
▷ 책책책 책을 선물합시다! / 김용만, 유재석
김용만, 유재석이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 선정한 4권의 책을 읽은 사람을 찾아 신촌을 찾았다. 신촌에서 만나는 책 주인공에게 [느낌표 선정도서] 5권을 세트로 묶어 선물하고 인터뷰한다. 그 동안 선정된 4권('괭이부리말 아이들', '봉순이 언니',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서')을 모두 읽은 사람은 책꽂이에서 마음껏 책을 뽑아가는 책 선물을 받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