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이번 주「와! 멋진 세상」에는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 스님들이 자신들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가지고 운영하는 스님술집인 '보즈바'를 소개하고, <신체험 멋진도전!>에서는 벨기에의 '계란마을'에서 펼쳐지는 계란축제에 탤런트 이잎새가 찾아가 축제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그리고 <신 인류를 찾아라>에서는 영국의 롤리신부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들이 좀더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광대모습을 한 현장이 공개된다.
* 新 비법을 찾아라! 스님이 술 권하는 카페 - 일본 스님술집
일본의 동경에 자리한 '보즈바'. 외경만 보면 여느 술집과 다름이 없지만 안에 들어가면 은은히 흐르는 불경에 한눈에 들어오는 불단과 불상, 옆벽에 걸린 인도장식 등으로 금새 불교분위기에 휩싸이게 된다. 그런데 경건함이 있어야 할 그곳에 경건함 대신 '술'이 있고, 그 분위기를 즐기며 술을 먹는 '단골손님들'이 있다.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이곳 주인은 수행을 쌓는 스님이라는 점이다. 낮에는 절에 가서 스님본연의 자세로 수행을 쌓고, 밤이 되면 어김없이 술집주인으로 돌변해 손님들과 어울려 술을 먹는다는 주인. 손님들과 술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좀더 대중에게 가깝게 다가가 불교의 진리를 전하고 싶다는 것이 그들의 술집경영철학이다. 독특한 주인과 사뭇 다른 술집분위기때문에 단골손님이 끊이지 않는 그곳에 찾아가 그들만의 카페경영비법을 들어본다.
* 新체험 멋진 도전! - 벨기에 계란축제
수도 브뤼셀에서 1시간 거리의 한적한 마을, 크러스하으틈은 이맘때면 계란 속에 파묻히게 된다. 온 동네 계란을 다 끌어모아 부활절과 따스한 봄을 맞아 한바탕 축제가 벌어진다. 주민들 대부분이 양계업에 종사하는 '계란마을'로 불리는 이 동네에서 50년 전부터 마을잔치로서 '계란축제'를 열고 있다.
계란과 닭을 이용한 기상천외한 요리가 선보이고, 계란을 키우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기테스트를 거치는 계란농부선발대회, 계란여왕 선발대회, 아이들의 계란잡기대회가 벌어진다. 그리고 갖가지 계란요리와 계란, 그리고 흥미진진한 이벤트가 있는 이 축제현장에 탤런트 이잎새가 찾아갔다.
* 新인류를 찾아라! - 영국 광대목사 지난 78년 영국 성공회 신부로 서품을 받은 롤리 신부(58). 그런 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딱딱한 설교보다는 편히 다가가려는 의도로 광대를 시작했다. 그리고 그는 지난 1990년 브리시톨에 있는 서커스 학교에서 1년간 서커스를 배웠다. 그의 주된 특기는 3미터 높이에서 느슨한 줄타기·저글링·슬랩스틱·스토리텔링 등 각종 곡예에 능수능란한 전문광대가 됐다.
그의 이름이 유명해지자,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공연해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엄숙하고 엄격한 신부의 틀을 벗어나 자신의 뜻을 곳곳에 펼치고 다니는 롤리신부, 그가 광대라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누고 있는 이야기 속으로 함께 찾아가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