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BBC 작품으로 앞으로 26편이 방송
「톰과 제리」 후속으로 새 만화 영화 「아틀란티스의 왕자」를 4월 8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30분에 방송한다.
「아틀란티스의 왕자」는 해저탐사 도중 예기치 않는 사고로 목숨을 잃은 요리스는, 신비의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의 왕자 아카타의 도움으로 아틀란티스인으로 부활한다. 지상에서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바다속에서는 무적의 용사로 변신하는 초능력을 얻게된 요리스는 자신의 친구들, 아카타 왕자와 힘을 합쳐, 신비의 금속 오리칼쿰을 차지하기 위해 아틀란티스를 노리는 에바메탈 일당에 맞서 싸우며 해양환경을 지켜나간다 는 내용이다. 환경보호라는 교육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해양SF물이다. 1998년도 영국 BBC제작 작품으로 앞으로 26편이 방송 될 예정이다.
해저탐사 도중 예기치 않는 사고로 목숨을 잃은 요리스는, 신비의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의 왕자 아카타의 도움으로 아틀란티스인으로 부활한다. 지상에서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바다속에서는 무적의 용사로 변신하는 초능력을 얻게된 요리스는 자신의 친구들, 아카타 왕자와 힘을 합쳐, 신비의 금속 오리칼쿰을 차지하기 위해 아틀란티스를 노리는 에바메탈 일당에 맞서 싸우며 해양환경을 지켜나간다. 환경보호라는 교육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해양SF물. 총 26회.
[등장인물] 요리스 오르코프(송준석) : 심해에 내려가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를 발견한 뒤, 수압 때문에 목숨을 잃었다가 아틀란티스의 왕자 아카타 덕분에 새 생명을 얻어 해저인간이 된다. 그러나 물밖에 나오면 다시 사람이 되는데, 이러한 능력을 이용하여 물속과 물 밖을 오가며 악녀 에바 메탈과 싸운다.
아카타(김영선) : 해저의 고대도시 아틀란티스에 혼자 남은 어린 왕자. 요리스의 도움을 받으며, 에바 메탈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계속한다.
에바 메탈(박영희) : 대기업을 등에 업고, 신비한 금속을 찾는다는 핑계로 바다 속 자연을 마구 훼손하는 천하의 악녀. 요리스, 아카타 등과 줄기차게 싸운다.
알프레드 바주카(이철용) :에바 메탈의 심복. 루크 바주카의 형. 얼굴이 없어서, 투명인간이 머리에 보자기를 뒤집어쓰고 그 위에 헬멧을 쓴 것 같은 몰골인데, 파괴용 기계를 잘 만든다는 설정에 어울린다.
루크 바주카(박지훈) : 에바 메탈의 심복. 알프레드의 동생. 온몸이 쇠로 된 로봇 같은 인간이며, 난폭하고 미련하다.
오야(박선영) : 아카타 왕자를 늘 따라다니는 작은 인어. 호들갑 떨고 잔소리 늘어놓으며 액세서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슘(김태훈) : 아카타를 가르치고 인도하는 노인. 일찍이 다른 아틀란티스인들과 함께 먼 별나라고 이주했기 때문에, 제자를 찾아올 때는 홀로그램으로 나타난다.
진(김호성) : 잠수를 좋아하는 섬 소년. 요리스를 도와 활약한다.
도로시 스완슨(김지영) : 요리스의 여자친구이자 동료.
<1회 신비의 해저왕국, 아틀란티스> (4월 8일 방송분) 사악한 대기업인 스파이더 산업을 등에 업고 해저탐사의 미명하에 바다 속 환경을 마구잡이로 훼손하는 악녀 에바 메탈이 새로 개발한 잠수정을 심해로 내려보낸다. 목적은 아틀란티스 대륙의 전설에 나오는 신비한 금속 오리칼쿰의 광맥을 심해저에서 찾아내는 것. 심해잠수정에 탄 요리스 오르코프는 바다를 순수하게 사랑하는 선량한 젊은이다. 그와 그의 여자친구 도로시의 꿈은 해양생태계를 보호하는 것인데... 수심 5천 미터의 심해저에서 아틀란티스 대륙의 유적을 발견한 요리스는, 그곳을 지키는 어린 왕자 아카타를 보고 뒤쫓다가 수압에 못 이겨 사망한다. 요정처럼 생긴 작은 인어 오야와 함께 텅 빈 도시를 외롭게 지키며 살던 아카타는 요리스를 물 속에서 살 수 있는 사람으로 되살려 친구를 삼으려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