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이번 주 「와!e 멋진 세상」은 <신 인류를 찾아라>를 통해 300여마리나 되는 동물들의 '수호천사'가 된 중국의 루디할머니를 소개하고, <신 체험, 멋진도전>에서는 영국에서 펼쳐진 팬케익 서비스를 탤런트 강래연이 체험하고 돌아왔다. <신 비법을 찾아라> 첫 번째 편에서는 라스베가스에서 스타트랙을 식당에 접목시킨 아이디어를 공개하고, 두 번째 편에서는 중국에서 인구만큼이나 많고, 다양한 만두를 소개한다.
* 신인류를 찾아라 - 루디 할머니의 동물천국
중국의 루디 할머니(70세)는 72년부터 버려진 동물들을 데려다 키우기 시작해 지금은 300마리의 동물들을 키우고 있다. 사람들에게 맞아 온 몸이 퉁퉁 부었던 원숭이 창창, 온 몸에 털이 빠져버린 강아지 쥬쥬, 이들이 할머니가 아끼는 소중한 자식들이다.
루디할머니는 교수직을 은퇴한 후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동물들을 보살피고 있으며, 애완동물에 대한 보호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중국에서 애완동물보호법안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동물들의 수호천사'다. '죽는 날까지 동물들과 함께 살겠다'는 루디 할머니가 만드는 따뜻한 동물 천국을 찾아간다.
* 신체험, 멋진 도전 - 달려라 아줌마 영국의 팬케잌 레이스
영국의 작은 마을 올니(Olney)에서 '팬케잌 레이스(Pancake Race)'라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원래 이 레이스는 팬케잌을 굽다가 교회 종소리를 듣고 허겁지겁 달려간 아줌마가 성당에 앉아보니 앞치마에 후라이팬을 든 상태였다는 에피소드에서 시작한다.
그 후 올니 마을 사람들은 '팬케잌 데이'를 만들어 다양한 행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번 수익금으로 불우 이웃을 돕는 뜻깊은 축제로 발전시켰다. 이 대회는 영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열리는데, 50년 전 영국의 경기를 보고 재밌다고 생각한 미국인이 고향 마을에서도 같은 시간에 같은 경기를 연 것이다. 경쟁을 펼치기 보다는 참가에 의미를 두는 팬케잌 레이스에 탤런트 강래연이 출전했다.
* 신비법을 찾아라! ① - 스타트렉 식당
라스베가스에 가면 영화 <스타트렉>의 우주함선을 그대로 옮겨놓은 식당을 만날 수 있다. 스타트렉 식당은 실내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우주선을 탄 듯한 분위기의 완벽한 인테리어, 게다가 종업원들은 모두 외계인이다. 여기에 나오는 음식은 모양까지 독특한 데다 맛 또한 최고를 자랑한다. 영화 <스타트렉>을 이용해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한 아이디어 식당의 비법을 알아본다.
*신 비법을 찾아라! ② - 중국 만두식당
"가장 맛있는 음식은 만두, 가장 편한 것은 누워있는 것"이라는 중국말이 있다. 그만큼 중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만두, 중국 서안에 그 맛을 대표하는 식당이 있다. 만드는 가지 수만 해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게다가 모양도 가지각색으로 한 입 먹기가 아깝다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열리는 특별한 공연도 식사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데, 아름다운 공연과 화려한 만두가 어우러진 중국 서안의 식당을 찾아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