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일반 시청자들이 관심가질 수 있는 게임정보 매거진>
이제 게임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놀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최근 케이블과 위성방송을 통해 4개 이상의 게임전문채널이 생겨나 새로운 미디어군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트랜드를 주도할만한 게임 프로그램이 공중파에는 아직 없는 실정이다.
이에 MBC는 기존의 소수 매니아 중심의 게임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일반 시청자들이 게임에 대해 폭넓은 흥미와 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게 구성한 게임정보 매거진 프로그램 「줌 임 게임천국」을 선보인다.
「줌 임 게임천국」은 획일적인 대전과 매거진 형식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프로그램일 뿐만 아니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게임프로그램,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잇는 대중적인 프로그램 그리고 시청자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주는 고품격 게임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프로이다.
「줌 임 게임천국」의 진행은 가수 김진표와 MBC 신입 아나운서 박혜진이 맡는다.
코너의 구성
1. 진표의 게임 GOGO
다양한 각도로 게임에 접근하여 게임과 관련한 폭넓은 지식과 궁금증을 풀어주는 코너이다. 김진표의 독특한 말솜씨로 게임계의 핫이슈나 테마로 엮은 게임이야기, 게임 비화 등을 전한다.
2. 게임 히스토리
게임의 역사와 그 속에 얽히고 설킨 게임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보는 코너이다. 추억의 게임이나 화제가 되었던 게임들을 이야기하며 당시의 발매 상황이나 뒷이야기 등을 재미있게 엮어나간다.
3. 무한대결 - 10분을 버텨라
지루한 게임 경기 중계를 탈피한 새로운 방식의 시청자 참여 대전 코너이다. 지루한 중계방식을 벗어나 독특하고 재미있는 대전을 보여준다.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자로 구성된 두명의 참가자를 선정하여 총 3라운드로 구성된 게임을 펼친다. 몸풀기 게임과 머리쓰기 게임을 거쳐 마지막 10분을 버티는 게임에서 승리한 참가자가 오늘의 승리자. 승리자는 다음 회에 또 다른 도전자를 맞아 게임을 진행한다.
4. 매니아 vs 매니아
화제의 게임이나 신작게임을 소개하는 코너. 진행자 두 사람이 각각 하나의 게임을 완전히 마스터하고 자신이 추천하는 게임의 특징을 소개한다. 매니아다운 시각으로 설전을 벌이는 재미를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