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독수리 아빠
한국조류보호협회 파주지회 한갑수(49)회장의 독수리 사랑을 담아본다. 겨울 나기 위해 한반도를 찾는 천 여마리 독수리들에게 돼지를 잡아주고, 아픈 독수리를 보살핀다. 밀렵꾼들에게 협박도 많이 받지만, 한갑수씨의 독수리 사랑에 대한 사랑은 오늘도 계속된다.
* 현장 Close-up
국내 판매 여부를 놓고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응급 피임약 '노레보정'이 지난 달 첫 시판되었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입 가능한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된 노레보정이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청소년들에게 팔리는가 하면 그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이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과 불법 판매 현장을 몰래 카메라로 취재하고, 의사·학자 등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응급 피임약의 안전성과 정확한 복용법 등 정보를 제공하여 응급피임약의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다. * 제주의 특별한 정월 대보름 맞이 제주에서 올해 첫 보름달을 맞아 열린 말싸움 현장을 취재했다. 제주 조랑말로만 치뤄지는 제주 말싸움은 말의 자연스런 생식 습성을 이용해 제주에서 개발한 관광상품이다. 이어 펼쳐진 들불놀이를 통해 한해 풍년을 기원하는 소망을 담아 본다.
* 세 남자와 아기바구니
이번 주부터 우리의 세 남자가 가사노동으로 지친 주부들을 위해 살림체조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고무장갑을 이용한 체조가 공개된다.
그리고 정월 대보름을 맞아 원소병·누룽지 그릇약식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3색 명절 요리가 소개되고, 세 남자가 말하는 알뜰 살림 지혜도 알아본다.
* 매운 맛 좀 봐라! 한국인의 매운 맛을 찾기 위해 나선 의리의 사나이 김보성, 이번 주는 메기 불고기를 소개한다. 민물고기인 메기는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이뇨 작용이 뛰어나 당뇨병환자에게 효과가 그만이다. 메기요리의 트리오-메기찜·메기튀김·메기탕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