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아주 특별한 아침」
내용
* 월드컵 D-100일 "붉은 악마가 몰려온다!"

한일 FIFA 월드컵 D-100일. 월드컵이 10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월드컵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활동이 한층 열기를 띠고 있다.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공식 서포터 클럽인 '붉은 악마'도 그 대열에 합류했다.
월드컵 공식 응원 선포식을 통해 월드컵 공식 구호와 슬로건, 응원가를 선보여 전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응원을 알릴 예정인데, 2002 월드컵을 조성하는 붉은 악마들의 활동 현장을 찾아가본다.

*현장 클로즈업 - 교육정책 표류기 '교실 없는 학교'

'백년지대계'라는 교육정책이 표류하고 있다. 그간 경고했던 문제점들을 해결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시행한 선진국형 교실 만들기 때문이다.
505명의 신입생을 받은 부천의 신설고등학교·덕산고 등 교실 없는 학교의 문제점과 부실한 공교육을 단순한 인원 줄이기로 내실화하려는 안일한 교육정책을 진단해본다.

* 현장 eng - 추억과 꿈이 있는 졸업식

내곡 초등학교의 졸업식을 통해 타임캡슐에서부터 봉숭아꽃 물들이기, 그리고 미래를 설계하는 졸업여행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그들을 만나본다.

* 신한국기행 - 그 섬에 가면, 소매물도·등대섬

전체 면적 2㎢에 인구 30여명인 소매물도 사람들의 섬마을 이야기가 펼쳐진다.
하루 두 번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몽돌밭을 지나 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지는 등대섬에서 소매물도의 비경을 감상하고, 밤바다의 눈이 되어주는 등대지기의 애환도 들어본다.

* 동자승 3총사

설을 맞이해 장터 구경에 나선 동자승 3총사. 그중 상월이는 초등학생 이름표를 달게 되었다. 예비소집일날 학교에 간 상월이를 만나보고, 산사에서의 설풍경을 담아본다.

* 다이어트 일기

다이어트에 성공한 기적의 사례 3번째 인물은 올해 고교 2학년이 되는 유형철군. 체중 110kg, 허리 40인치, 신장 187cm의 거구였던 형철군은 고1 신체검사 때 고혈압 진단을 받고 체중감량을 결심했다.
40kg 감량으로 현재 70kg인 형철군은 살을 빼고나니 자신감도 되찾아 성적이 전교 등수 100등이나 올랐다.
청소년 비만이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유형철군의 사례를 통해 수험생들의 건강체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체중과 성적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본다.
예약일시 2007-03-07 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