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앙코르 특집
평범한 일상으로부터의 유쾌한 일탈을 통해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TV특종 놀라운 세상」이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앙코르 특집과 설날 특집을 각각 방송한다. 12일(화) 오전 11:10분에 방송되는 앙코르「TV특종 놀라운 세상」에서는 그 동안 방송되었던 내용들 중 시청자들이 다시 보고싶은 코너들을 '신동을 찾아라', '별난세상 별난사람', '해외 BEST', '불가사의의 세계', '놀라운 기인들'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12일(화) 저녁 7시 10분부터 70분간 방송되는 「TV특종 놀라운 세상」설날 특집 <동물총집합>에서는 시청자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황당함 등을 함께 선사했던 국내·외의 동물들이 총출동하여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신동을 찾아라>
- 지하철 신동 김상연 : 지하철 전체 노선을 단숨에 줄줄 외는 9살 지하철 신동
- 꼬마 치어리더 : 화려한 응원전에 절대 빠질 수 없는 11살의 꼬마 치어리더. 어른들도 깜짝 놀랄만한 섹시하고 화려한 춤솜씨로 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
- 모터사이클 신동 임성민 : 놀라운 스피드와 재주를 자랑하는 9살 모터사이클계의 신동. 어른도 하기 힘든 15미터 점프와 화려한 묘기를 펼쳐 보인다.
- 국기 신동 김영일 : 전세계 어느 나라든 국기만 보고 나라·수도 이름까지 척척 맞추는 7살 꼬마. 서울대 지리학도들과의 '서바이벌 국가 따라잡기' 대결에서 완승!
- 자동차 신동 임준녕 : 말을 시작할 나이에 자동차 이름을 줄줄 외는 25개월 자동차 신동. 잽싸게 달리는 차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심지어 부품만 보고도 차 이름을 맞춘다.
▶ <별난세상 별난사람>
- 식충식물 기르는 여인 : 한 통에 벌레를 빠뜨려 소화시키고, 한 잎에 벌레를 도르르 말아먹는 벌레잡이 식물, 그리고 이들이 너무 예쁘다는 별난 사람을 다시 만난다.
- 공짜가 좋아, 경품 대잔치 : 2년 동안 400여 번의 경품에 당첨된 경품의 왕중왕.
- 병 속에 만든 세상 : 빈 술병만 모으는 사나이, 놀랍게도 빈 병 속에 탑을 쌓는다. 병 속에 만들어진 놀라운 세상을 만나본다.
- 재활용 예술 : 비행기·로봇에서 움직이는 사람들까지, 집안 가득 놀라운 작품들이 모두 버려진 캔만으로 만들어졌다고?
- 59년 된 자동차 : 환갑을 맞는 자동차. 보존도 힘들 59년 된 자동차를 직접 몰고 다시는 사람이 있다. 열 개나 되는 바퀴에 범상치 않은 모양, 가는 곳 어디든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 미니책 : 별난 취미를 가진 출판사 사장님이 모은 천 여권의 좁쌀 책. 스튜디오에서 펼치는 미니책 전시회와 크기 1 x 1mm 책을 직접 공개한다.
▶ <해외 BEST>
▷ 세계의 신체편
- 흡착가족(대만) : 온몸에 뭐든지 척척 붙는 자석인간. 플라스틱, 고무, 심지어 무게 5kg이 넘는 대형사전까지 붙는다. 가장 놀라운 건 아버지에 이어 큰아들·둘째딸·막내까지 온 가족이 흡착기인이라는 사실.
- 휘파람의 달인(미국)
- 많이 먹는 사나이(일본) : 마른 체구에 엄청난 위를 가진 사나이를 만나본다. 앉은 자리에서 라면 열 그릇을 국물 한방울 안 남기고 말끔히 먹어치우는데.
- 쇼크보이(일본) : 돌아가는 선풍기의 날개 격파부터 인간 화염방사기까지…. 엽기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엽기 4인조를 만나본다.
- 인간샌드백(일본) : 맞는 게 직업인 스트레스 해소용 인간샌드백을 소개한다.
▷ 세계의 기네스편
- 세계에서 가장 긴 오토바이(태국) : 대가족이 다 타고 거뜬한 세계에서 가장 긴 오토바이를 소개한다. 주인이 직접 제작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오토바이라는데….
- 최고령 채찍 할머니(미국)
- 최연소 요요의 달인(일본)
- 빨대피리 부는 교수(일본) : 피리를 불면 자전거 바퀴가 굴러가는 자전거 빨대피리에서 애국가 연주에 태극기가 게양되는 국기 빨대피리까지 신기한 빨대피리를 소개한다.
- 배달의 달인(일본) : 한 번에 소바 30인분을 나르는 사나이를 만난다.
- 톱묘기의 달인(일본) : 톱질 한 방에 엄청난 크기의 나무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위치에 쓰러뜨리고, 심지어 또 다른 나무를 그 위에 정확히 쓰러뜨리는 톱묘기의 달인을 소개한다.
▶ <불가사의의 세계>
▷ 국내 미스테리
- 신비의 도로 : 안양 공동묘지 앞길에서 운전자도 없는 차가 오르막길을 오른다. 신비의 도로에 얽힌 비밀은?
- 돌할배 :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한 돌. 소원을 말한 뒤 돌이 쉽게 들리면 소원이 이뤄지지 않고, 들리지 않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는데!
- 길상화 : 불상에서 잎새가 돋아났다. 오랜 염원들이 뿌리를 내려 싹을 틔웠을까? 한 사찰에서 일어난 믿을 수 없는 사건의 진상은?
▷ 세계 미스테리편
- 입 두 개인 할아버지(중국) : 입 속에 또 하나의 입이 있다. 심지어 맛까지 구별하는데!
- 절벽 위에 사는 할아버지(중국) : 해발 700여 미터의 가파른 절벽에서 7년을 살아온 할아버지를 만나본다.
- 인지마술사(미국) : 보지 않고도 사람 마음을 읽어내는 인지마술사를 소개한다.
▶<놀라운 기인들>
- 훌라후프의 달인 이해일(34회) : 손가락에서 발끝까지 온몸으로 훌라후프를 돌리는 기인을 만난다. 훌라후프를 하며 자유자재로 공중을 날고, 장애물 뛰기도 거뜬히 성공하는 훌라후프의 달인 이해일 씨를 다시 소개한다.
- 눈바람 사나이(73회) : 눈에서 바람을 일으키며 나타난 놀라운 사나이. 눈바람으로 촛불을 끄고, 풍선까지 부는 놀라운 능력의 눈바람 사나이를 만난다.
- 굴삭기 삼형제(31회) : 거대한 굴삭기를 마치 정교한 인간의 손가락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인다. 굴삭기로 따르는 포도주에, 굴삭기로 찍어주는 디저트까지, 굴삭기 삼형제의 완벽한 디너 코너.
- 어신(50회) : 맨손으로 물고기 잡는 사나이. 혼탁한 물 속에 들어가자마자, 금새 수많은 월척들을 건져내는 어신.
- 종이화살 한수덕(33회) : 종이로 만든 화살로 풍선을 터뜨리고 달걀을 관통, 머리 위의 사과를 맞추는 한수덕 씨를 소개한다.
- 뒤로 달리는 사나이(77회) : 산길도, 계단도 거침없이 뒤로 오르내리는 뒤로 달리기의 일인자. 앞으로 달리기(고교육상선수) VS 뒤로 달리기(기인)의 이색대결이 펼쳐진다.
설날 특집 <동물총집합>
온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명절, 「TV특종 놀라운 세상」에서 온가족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설날 특집 <동물총집합>을 방송한다. 12일(화) 저녁 7시 10분부터 70분간 방송되는「TV특종 놀라운 세상」설날 특집 <동물총집합>에서는 시청자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황당함 등을 함께 선사했던 국내·외의 동물들이 총출동하여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나 동물 맞아?>
- 그네타고 오르간 치는 개, 금돌이 :그네타고 미끄럼틀 타는 재주꾼 개 금돌이가 피아니스트에 도전한다. - 원숭이 학교(태국) : 윗몸 일으키기·팔굽혀 펴기에 역기 들기는 기본. 불붙은 링도 가뿐히 통과하고, 잠수를 해서 바닥의 물건까지 찾아오는 태국의 놀라운 원숭이를 만나본다. - 잠수하는 개 : 잠수해서 물건까지 찾아오는 신기한 개를 소개한다. - 질투심에 묘기부리는 새, 세라 : 질투심이 상상을 초월하는 별난 앵무새 세라를 만난다. 선풍기·건조대 타기에 이어 줄타기까지 선보인다. 질투로 시작된 재롱이 어느새 묘기의 수준에 이른 앵무새 세라를 소개한다. - 연필깎는 새, 짹짹이 : 연필만 들이대면 순식간에 깎아버리는 연필깎이 새, 짹짹이. 놀랍게도 오직 미술연필만을 깎는데…. 짹짹이가 직접 스튜디오에 나와 연필을 깎는 신기한 묘기를 선보인다. - 검둥개, 곰 : 부여의 평범한 아저씨가 키우는 검둥개 곰이 스튜디오에서 아슬아슬 공중줄타기를 시도한다.
▶ <살려주세요!> - 기저귀 찬 고양이, 혜성이 : 기저귀 차고 다니는 별난 고양이, 혜성이를 다시 한번 찾아가본다. 안타깝게도 하반신 마비로 스스로 용변을 볼 수 없는 혜성이. 고양이를 위해 지극 정성으로 헌신하는 주인 가족들의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를 다시 한번 만나보자. 그리고, 기저귀 찬 고양이 혜성이가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 도로 위로 탈출한 타조 구출 - 헬기까지 동원된 중랑천 물고기떼 구조 - 입에 철사 낀 강아지 구조 - 야생 멧돼지 구조 - 탈진한 야생너구리 구조
▶ <이색동물가족>
▷ 우리를 놀라게 했던 동물들
- 박쥐가족(태국) : 태국의 한 사원 내 동굴을 온통 뒤덮고 있는 박쥐가족. 사냥 시간이 되면 무려 백억마리(?) 박쥐떼가 줄지어 동굴을 나서는 놀라운 광경을 소개한다.
- 다리 다섯 개인 송아지
- 초미니 원숭이 : 머그컵에도 쏙 들어가는 초미니 원숭이.
- 불심깊은 개 : 한적한 산사의 불심깊은 개. 새벽이면 어김없이 새벽 예불에 동참하고, 불가에서 육류를 금하는 것을 아는지 매일 풀만 뜯어먹는데! ▷ 우리를 즐겁게 했던 동물들
- 트럭 공구함 속 새 가족 : 3.5톤 화물차에 매달린 공구함 속의 정체불명의 새알. 차가 운행하지 않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