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이번주 「PD 수첩」에서는 미국 시민권 취득과 함께 여론의 비난을 받고 있는 가수 유승준을 미국 현지에서 단독 인터뷰하고 그의 심경을 직접 들어본다.
또한 미궁에 빠진 송인혜씨 실종사건의 해결을 위한 실마리인 진효정씨 사건을 살펴봄으로써 송씨의 행방을 추적해보고, 이 사건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없는지 살펴본다.
1> 유승준의 선택 - 병역 기피인가, 개인의 권리인가(가제) 과연 정당한 권리 행사인가, 아니면 병역기피를 위한 수단일까. 유승준에게 걸린 두 가지 의혹!! 그리고 그가 말하는 병역기피 의혹에 대한 이야기!!
최근 가수 유승준의 미국 시민권 취득에 대한 여론이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유승준이 군대기피를 위한 권리행사가 아니었냐는 의혹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LA 현지 단독 취재, 의혹에 대한 입장을 「PD수첩」 통해 밝히다! LA 집에서 쉬고 있는 유승준, 시민권 취득 이후 처음으로 취재팀이 직접 만났다. 유승준씨는 군입대 전 수술한 것에 대해 붉어진 의혹, 2년간 37억의 계약, 또한 청소년과 팬들에게 대한 그의 입장을 밝혔다. 결국 미국시민이 됐지만 여전히 한국인이라고 말하는 유승준. 과연 그가 말하는 의혹, 어디까지가 진실인가? 취재 : 최병륜·이근행 PD
2> 여행가방 살인사건, 그리고 침묵(가제) 연이은 피살·실종사건 ! 그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영국 요크셔 지방 숲 속에 버려진 가방에서 발견된 변사체, 비슷한 시기에 흔적도 없이 실종된 또 다른 여학생, 이들 모두 한국인으로 밝혀지면서 영국 현지 수사진행상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민박집 주인 김규수씨.. 그는 굳게 입을 다문 채 모든 진술을 하지 않고 있다.
대사관의 늑장대응과 성급한 한국언론-우리 아이를 두 번 죽이지 말라! 실종신고에서 신원파악까지 걸린 기간은 48일! 그 사이에 진효정씨는 가방 안의 변사체로 발견되고. 공관이 재외동포 보호장치에 있어 허술했다는 책임은 면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진효정씨 약물과용 사망 가능성 수사'.'송인혜씨, 김씨를 통해 마약복용한 것으로 보여..' 등, 사건에 대한 국내 언론들의 속보전쟁! 아직 수사결과조차 발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성급한 추측보도 행태로 피해자 가족들의 상처는 더해만 가는데.
이번 주 「PD 수첩」에서는 미궁에 빠진 송인혜씨 실종사건의 해결을 위한 실마리인 진효정씨 사건을 살펴봄으로써 송씨의 행방을 추적해보고, 이 사건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없는지 살펴본다.
취재: 김현철 PD
*「PD수첩」 유승준 현지 인터뷰
「PD수첩」27일 제작팀 최병륜 차장이 미국 LA 소재 유승준 자택에서 직접 인터뷰를 가졌다. 시민권 취득에 따른 비난 여론과 군 면제에 대한 유승준의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국내 여론을 접하고 난 심정? 답) 우선 죄송한 생각이 많이 들었다.
2. 고국의 팬들이나 국민들이 왜 그런 반응을 보이는 것 같나? 답) 그 오해에 대해서 가장 많이 섭섭해 하시고, 실망해 하시지 않았나 그게 가장 큰 문제인 것 같다.
3. 군대 면제를 위해서 수술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답) 그런 오해를 샀다는 것에 대해서 공인이 그래서 무서운 거구나, 책임이 무겁구나 하는 것을 많이 느꼈다.
4. 그러면 왜 당초 군대에 가겠다고 말했나? 답) 어렸을 때부터 나는 건강하고 그런 걸 되게 좋아하고 그래서 항상 그 생각은 가지고 있었다.
5. 시민권을 신청해 놓고 군대를 가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답) 시민권 신청한 것은 당시 나는 그렇게 크게 생각을 못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