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출동 6mm 현장 속으로」
내용
1. 월드컵의 힘, 특별한 도전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월드컵. 성공적 개최를 바라는 마음이야 모두 같겠지만 기여하는 방법은 가지각색이다. 월드컵 성공개최를 위해 특별한 도전에 나선 한국의 포레스트검프 김홍영과 팔방미인 진북고 고적대 아이들이 화제다.

2년여 동안 20,020km 대장정을 완수한 한국의 포레스트검프 김홍영. 32개국을 돌아 이젠 한반도 일주에 돌입했다. 끊임없는 부상 위험과 차안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고행을 감내하며 그가 끝까지 달리기를 멈추지 않는 이유는?

힘겨운 마라톤 투어 속 건강 지키는 그 만의 비결과 월드컵을 위해 마라톤을 위해 근 3년을 바친 그의 이색 도전 속으로 찾아간다.

말 많고 탈 많은 10대 소녀들이 월드컵 16강을 기원하는 특별한 도전 위해 뭉쳤다. 3박 4일 쉬지 않고 연주하는 애국가 2002번.

결전의 그 날 위해 새벽 체력 훈련에서 저녁 어스름 거리 퍼레이드까지 밥 먹을 시간도 없이 초를 다투는 고적대 아이들의 분주한 24시간. 스스로 선택한 길이지만 예상치 못한 어려움 앞에 10대 소녀들은 드디어 울음 터뜨리고 만다. 힘든 시간, 그래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월드컵 위해 달리는 그들만의 특별한 도전을 소개한다.

제작 : GEO채널
VJ : 이길도
작가 : 김준영

2. 2002 한국은 금연나라

더 이상 담배의 노예로 살 수는 없다. 너도나도 금연 선언. 2002 새해 벽두를 강타한 금연열풍 그 현장 속으로 달려가 보자.

새해에 갖는 일등목표이자 대표적 작심 중 하나인 금연. 연초 반짝 금연열기로 인한 담배 판매량의 일시적 감소와, 금연보조제의 반짝 특수는 해마다 있어왔던 일이다.

하지만 올해는 어느 해보다 금연열풍이 뜨겁게 불고있는데, 그 열풍의 진원지는 다름 아닌 코미디언 이주일씨. 폐암으로 투병중인 그가 병상에서 남긴 간곡한 금연메시지와 담배 값 인상, 금연구역 확대 등 사회 전반적인 흐름을 타고 담배는 이제 기호품이 아닌 금기품이 될 위기에 직면했다.

기필코 금연에 성공하겠노라며 적게는 일만원에서 십만원까지 내기금연에 자신만만한 도전장 던진 애연가들은 금연도우미의 불시 출동 앞에 몸둘 바를 모르고. 청소년 흡연 세계 제2위라는 그 불명예를 벗기 위해 금연전도사를 자청한 청소년들의 좌충우돌 금연캠프가 시작됐는데, 이들은 과연 담배연기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까? 니코틴 제로를 꿈꾸는 골초들의 사생결단 담배탈출 대작전을 만나보자.

제작 : GEO채널
VJ : 정해준
작가 : 윤은영

3. 동남아 스키어들의 은빛 추억 만들기

아시아의 알프스로 불리는 한국은 스키 천국. 생전 눈을 처음 본다는 동남아 여행단은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겨울 눈 구경하러 한국을 찾는다고 한다. 이들 눈앞에 펼쳐진 대자연의 설경. 과연 이들의 반응은 어떨까?

스키 용품부터 영 손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중국어 스키강사가 긴급 투입되어 열심히 외치고 가르치는가 하면, 리어카 위 군것질에서부터 분식집의 면 종류까지 이들이 홀딱 반해버린 최고의 음식이 있다고 한다. 또한 추운 날씨 속에 이들은 온천을 찾아 진득하니 온천욕을 즐기기도 한다.

난생 처음 눈 구경하는 동남아 사람들. 설원 위에서 펼쳐진 그들의 환상적인 추억 만들기 그 현장을 따라가 본다.

제작 : GEO채널
VJ : 한재진
작가 : 윤은영

4. 취업, 탈출구를 찾아라!

2002년 새해에도 그칠 줄 모르는 취업난.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은 예사이다 보니, 급기야 취업을 위해 해외로 떠나는 유학파까지 등장하는 이때에 좁디좁은 취업문 뚫기 위해 치열한 생존경쟁 속으로 뛰어든 사람들이 있다.

심각한 취업난으로 최근에는 임시직도 하늘의 별따기라고 한다. 이른 새벽, 수많은 곳에 냈던 이력서를 들고 새벽 인력시장까지 찾아 온 젊은 청년이 있는가 하면, 일하러 간다는 대학원생을 따라가 보니 그의 업무는 가슴팍에 폭 들어오는 애완견 한 마리?

그 뿐 아니다. 매일 저녁 책 짊어지는 지게꾼으로 변해야 하는 고교 졸업생도 있다. 하지만 하는 일 제 각각이어도 이들이 이구동성으로 외치는 소리가 있다고 한다.

급기야 대학가에는 이런 세태에 맞춰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나선 벤처기업까지 생겨나고 그 벤처기업에서 일하면서 졸업을 앞 둔 학생들, 하루 종일 발 품 팔아 아주 소중한 교훈 하나 얻었다고 하는데….

굳게 닫힌 취업문 뚫기 위해 땀 흘려 노력하는 젊은이들의 그 생생한 현장을 담아본다.

제작 : GEO채널
VJ : 고동현
작가 : 김문정

예약일시 2007-03-07 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