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우리 시대 실업은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불안이다. 취업재수생만도 43만에 육박하고 해마다 최악의 취직난과 실업률을 기록하며 계층별, 세대별 실업이 심각한 요즘 MBC 라디오「김흥국·정선희의 특급작전」(95.9MHz/PM 06:05-08:00)에서는 취업정보 전문사이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함께 매주 수요일 4부에서 '실업탈출 특급작전'을 펼치고 있다.
'실업탈출 특급작전'은 부족한 직업시장, 희망없는 투쟁의 끝자리까지 밀려와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맞춤 취직을 알선하고, 다양하고 능력있는 인재를 찾는 기업들에게는 맞춤 인재를 연결해주는 코너다. 매주 인재를 찾는 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회사소개와 모집분야에 대해 다각적인 정보와 분위기를 전달하고 곧바로 청취자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받는다. 접수처는 mbcradio@jobkorea.co.kr이다. www.imbc.com이나 www.jobkorea.co.kr로 접속하면 자세한 안내와 이력서를 접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돼 있다.
MBC에서는 적임자를 찾아주고, 개인에게는 직장을 찾아주는 방법으로 진행될 잡코리아와 함께 하는「김흥국·정선희의 특급작전」의 '실업탈출 특급작전'은 눈높이 취직, 맞춤 구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졸자의 두배에 달하는 고졸자들의 구직 여성실업, 청년실업, 자칫하면 장기실업으로 빠져버릴 중년의 실업에도 애정을 쏟고 있다.
이 코너는 서두르지 않고 실업을 새로운 기회로 보고 새 희망찾기로 바라본다. 그래서 많은 실업자들이 이 기회를 활용해서 다달이 월급을 타고 적금을 붓고 새로운 미래를 꿈꾸기를 희망하며 마련한 코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