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원수 집안의 두 청춘남녀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 명작 <로미오와 줄리엣>보다 더욱 이루어지기 힘든 비극적인 사랑이 있다면?
MBC 창사40주년기념 특별기획드라마「상도」가 다녕과 박주명의 관계가 밝혀지면서 새로운 국면에 돌입한다. 임상옥(이재룡)과 정치수(정보석)가 벌이는 일진일퇴의 상술 대결로 흥미를 더해가는「상도」의 또 다른 중심 이야기 축은 바로 상옥과 다녕의 비극적인 사랑.
아버지를 억울한 죽음으로 몰아넣은 박주명(이순재)의 딸인 다녕과 임상옥의 애절한 사랑이 다녕과 박주명의 관계가 밝혀지면서 한층 시청자들의 애간장을 녹이고 있다. 1월 8일(화) 방송되는 26부에서 다녕은 자신이 박주명의 딸이 아닌 며느리라고 상옥에게 고백한다.
눈물로써 고백하는 다녕의 가슴아픈 과거는 그동안 무언가 석연치 않았던 박주명과 다녕의 관계, 상옥을 사랑하지만 그의 사랑을 받을 수 없는 다녕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다녕이 박주명의 며느리라는 사실에 시청자들은 벌써부터 '이럴수가! 다녕이 박주명의 며느리라니… 충격이다'(cap108), '다녕과 상옥을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lkjhghj), '상옥이 떠나게하기 위한 다녕의 거짓말이다'(maria007)라는 등 흥분과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편, 다녕과 상옥의 애절한 사랑에 더해지는 채연(김유미)·미금(홍은희)·정치수 등의 애정구도는「상도」의 극적 재미를 더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제25부: 1월 7일 월요일 방송분>
만상의 쇠망으로 평양 유상에 일신을 의탁하게된 상옥은 평양 보부상단과 함께 원행길에 나선다. 유상이 확보했던 보부상권을 송상이 잠식해오자 위기의식을 느낀 우여란은 함흥 원산으로의 원행을 지시한다. 하지만, 상옥의 조언을 들은 우여란은 즉시 함흥 원행을 취소하고, 황해도로 갈 것을 보부상단에게 명한다.
평양 보부상단의 행수는 원행 계획의 갑작스런 변경에 반발하며 상옥을 위협하지만, 우여란의 의지와 상옥의 설득으로 황해도로 원행할 것을 결심한다. 황해도로 원행을 떠난 상옥 일행은 큰 이문을 남기고 돌아오고, 우여란은 상옥에게 유상 대행수 자리를 제안하며 연경으로의 잠행에 동행해 줄 것을 부탁한다. 하지만, 상옥은 우여란의 제안을 거절하고, 의주로 돌아가 만상을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며 평양을 떠난다.
의주에 도착한 상옥은 예전과 달리 활기에 찬 포구 난전과 낯선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 유기전을 보며 회한에 잠긴다. 자신이 의주를 떠나있던 1년 동안 많은 것들이 변해버린 것을 보고 상옥은 씁쓸한 심정으로 허삼보를 찾아간다. 허삼보로부터 홍득주의 행방불명에 대한 소식을 들은 상옥은 충격을 받고, 선왕사로 들어갈 것을 결심하는데….
<제26부: 1월 8일 화요일 방송분>
선왕사로 찾아온 다녕과 재회한 상옥은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번 고백하지만, 다녕은 상옥의 마음을 받을 수 없다며 눈물짓는다. 자신의 마음을 받을 수 없는 이유를 묻는 상옥에게 다녕은 자신이 박주명이 딸이 아닌 며느리라고 고백하고, 다녕의 가슴아픈 과거를 알게된 상옥은 충격을 받는다.
한편, 선왕사로 상옥을 찾아온 우여란은 연경의 왕조시가 상옥을 찾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자신과 함께 연경으로 잠행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상옥은 우여란의 제안을 단호하게 거절하고, 우연란은 아쉬움을 남긴채 선왕사를 떠난다.
석숭 스님은 다녕에 대한 상념에 잠겨있는 상옥을 불러 하산을 명하고, 상옥의 앞날을 예지해 준다. 상옥이 의주에 나타난 사실을 알게된 정치수는 상옥의 행적을 감시할 것을 지시하고, 은밀히 다녕을 만난 상옥은 다녕에 대한 간절한 사랑을 고백한다.
상옥을 감시하던 송방 장석주는 박주명에게 상옥과 다녕이 만난다는 사실을 알린다. 뭇매를 맞고 송방으로 끌려온 상옥은 다시는 다녕과 만나지 말 것을 협박당하고, 다녕 역시 박주명으로부터 상옥을 만나지 말 것을 지시받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