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구해줘! 홈즈] '억소리(?) 나는 폐가'부터 '1유로 프로젝트'까지 흥미진진한 임장에 시선 집중!
내용
MBC '구해줘! 홈즈’  KCMX김원훈X박나래, 서울권 빈집 특집 2탄! 서울에 빈집이 이렇게 많다고?!
MBC '구해줘! 홈즈'  '억소리(?) 나는 폐가'부터 '1유로 프로젝트'까지 흥미진진한 임장에 시선 집중!
MBC '구해줘! 홈즈’  김숙, 썸남 구본승과 핑크빛 로맨스?! 판을 뒤흔들 윤정수 등장에 ‘심장 쫄깃’
MBC '구해줘! 홈즈’  김숙X윤정수X구본승, 벚꽃 로맨스! 두근두근 설렘주의보 삼각구도는 다음주에 계속! 


24일(목) 방송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김문섭,소인지,김완철,허자윤)에서는 ‘서울권 빈집’ 임장 2탄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은 수도권에 방치된 흙 속의 ‘진주’, 다듬지 않은 ‘원석’을 찾기 위해 서울권으로 빈집 임장을 떠났다. 리모델링 초고수이자, 빈집 헌터 박나래와 제주에 빈집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 주택러 KCM, 그리고 인생 첫 빈집 임장을 떠난 도시남 김원훈이 지난주에 이어 함께 했다.

빈집 임장의 첫 번째 임장지는 종로구 옥인동의 ‘서촌 빈집 로드’였다. 옥인동에서 50년 째 공인중개사를 운영하고 있는 1세대 공인중개사 일명, ‘인왕산 호랑이’와 함께 옥인동의 다양한 빈집들을 둘러봤다. 옥인동의 변천사를 전해들으며 도착한 곳은 ‘옥인동 첫 번째 빈집’이었다. 15년 째 비어있는 집으로 실내는 널찍한 방들이 있었으며, 2층 뷰는 옥인동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었다.

또,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한 마당 있는 3층 집을 임장했다. 1966년 준공된 곳으로 주인이 2년 전까지 거주한 집이었다. 넓은 실내는 레트로풍의 인테리어를 잘 유지하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옥상에서는 북악산과 북한산 그리고 인왕산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었다.

다음 임장지는 성북구 성북동의 ‘부촌 옆 1억 원대 폐가’를 임장했다. 서울의 대표 부촌, 성북동 고급 주택가 옆 골목에 위치한 곳으로 10년 간 비어있어 대수선이 필요했다. 1981년 준공된 주택으로 꽤 널찍한 방들과 아담한 주방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성동구 송정동으로 자리를 옮겨 ‘1유로 프로젝트’를 총괄 운영하는 건축가 최성욱을 만났다. 최성욱 건축가는 도심 속 올 리모델링된 폐건물을 단 1유로에 임대 가능한 비법(?)을 소개하며, 송정동의 명물이 된 건물을 꼼꼼히 소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세 사람은 마지막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의 ‘청량리 부흥주택’을 임장했다. 1960년대 부흥주택을 용감하게 매매한 청년의 단독주택으로 감각적인 반셀프 리모델링으로 재탄생, 로망 실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아늑한 침실과 알차게 꽉 채운 주방 그리고 유니크한 샤워실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런가하면, 봄맞이 특별 기획으로 집 앞에서 예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핑크빛 벚꽃세권 임장이 방송됐다. 이번 임장은 특별히 연애 프로그램을 통해 썸을 타고 있는 김숙에게 박나래가 “윤정수와 구본승 중 진짜 형부는 누구인가요? 벚꽃 임장에서 노선을 찾아라.”라고 말한 것이 화제를 모아 기획됐다.

‘벚꽃 임장’에는 사랑에 빠진 덕팀장 김숙과 다정한 뉴썸남(?) 배우 구본승 그리고 판을 뒤흔들 전남편(?) 개그맨 윤정수가 함께 했다. 세 사람은 오프닝부터 보이지 않는 신경전으로 큰 웃음을 제공했으며, 세 사람의 끈질긴 삼각관계는 다음 주에도 계속된다.  

다음 주 MBC ‘구해줘! 홈즈’는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예약일시 2025-04-25 0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