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추석 특선대작 Ⅴ <로닌>
내용
▶ 원제 : Ronin(1998)


▶ 제작 : United Artists / MGM (미국)


▶ 등급 : R / 고교생 관람가


▶ 장르 : Action / Thriller / Crime


▶ 시간 : 121분




▶ 감독 : 존 프랑켄하이머


▶ 주연 : 로버트 드 니로 .... 샘

장 르노 .... 뱅상

나타샤 맥켈혼 .... 디어드르







옛 일본에선 사무라이라는 무사가 왕에게 목숨을 건 충성을 맹세했다. 왕의 목숨을 지키지 못한 사무라이는 큰 수치심을 가졌고 용병일을 하며 떠돌이로 살았다. 그들의 이름은 '로닌'.




'로닌'은 浪人의 영어식 발음으로 주군이 죽고난 뒤 떠돌아 다니던 사무라이를 뜻하는 말이다.




영화 <로닌>은 냉혹한 용병들의 세계를 통해 불신과 배신, 음모를 보여주는 동시에 명예와 의리라는 가치를 되돌아보는 현대 액션 스릴러. 일본의 실화 '47일의 로닌'을 소재로 한 제임스 크라벨의 소설 <쇼군>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47인의 로닌'이란 주군이 친구에 의해 살해되자 치밀한 계획 끝에 주군의 복수를 완수했던 1701년의 무사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로닌>은 이 고전적 무사들이 20세기의 최첨단 정보 전쟁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그린다는 작가의 의도에서 출발한 영화로, 명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장 르노의 연기대결에 관심이 집중된다.





▶ 줄거리




여섯명의 전문용병들이 내용 미상의 서류 가방을 탈취하기 위해 모여든다. 의뢰인이 누구인지, 왜 그들을 고용했는지 정보는 없다. 디어드르(나타샤 맥켈혼 분)라는 미모의 아일랜드 반군이 접선자일 뿐….




전직 CIA 요원 샘(로버트 드 니로 분), 조정 및 진행에 뱅상(장 르노 분), 운전을 맡은 래리, 무기전문가인 스펜스, KGB 출신 전자공학 전문가 그레고리 등으로 구성된 팀은 작전에 돌입한다. 작전 과정에서 무기전문가 스펜서 등이 축출되고 스펙타클한 총격전과 추격전을 벌인 끝에 결국 작전은 성공을 거둔다.




그러나 그레고리는 팀을 배신하고 가방을 들고 달아난다. 다시 이들의 행적 추적에 나선 뱅상과 샘은 서로에게 알 수 없는 신뢰감을 얻게 되고, 접선자 디어드르는 리더쉽을 발휘하는 샘에게서 애정을 느낀다.




알 수 없는 서류가방 하나를 두고 이를 거래하려는 일당과 탈취하려는 무리, 이를 차지하기 위한 또 다른 세력들이 새로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쫓고 쫓기는 기묘한 사슬이 이어진다.







담당 : 신석균




홍보 : 차주혁


예약일시 2007-03-07 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