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테스트 대상작, 실제 굿즈 상용화 및 100만원 상금 시상
MBC(대표 안형준)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커뮤니티, OGQ 그라폴리오(https://grafolio.ogq.me, 대표 신철호)와 함께 ‘골프 굿즈 디자인 콘테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디자인 콘테스트에서는 MBC의 대표 마스코트인 엠빅 캐릭터를 활용한 골프공, 볼마커 등 골프 관련 상품 디자인을 모집하며, 참여는 학생 또는 일반인을 포함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작 중 대상작은 상금 100만원과 함께 MBC 공식 골프 굿즈로 제작되며, 상암 MBC 미디어오션에 작품이 노출될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OGQ 그라폴리오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굿즈 디자인 콘테스트'와 관련해 OGQ 마켓사업본부 김규철 PM은 “자신의 디자인이 실제로 상용화된 상품으로 제작되는 기회를 크리에이터들에게 제공해주고 싶어 콘테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MBC 관계자는 “MBC 엠빅 캐릭터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들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OGQ는 저작권 콘텐츠 마켓으로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음악,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팬과 연결하고 있다. ‘네이버 OGQ마켓’ 등에서 글로벌 1,700여만명의 사용자와 크리에이터가 활동한다. 특히, OGQ는 생성AI 기술을 제공하여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창작하도록 돕고, 콘텐츠는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저작권으로 UCI를 통해 자동 등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