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화제의 현장과 사회적 이슈를 발 빠르게 찾아내 출근길 셀러리맨들에게 정통 시사정보를 제공해 온 「손석희의 시선집중」이 바삐 달려온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조망해 보는 연말·연시 특집을 마련했다.
9·11 미국 무역센터 테러 목격자들의 생생한 증언과 김진화 특파원의 아프칸 사태 특보, 알 자지라 치프 에디터와의 인터뷰 그리고 최근의 브리짓 바르도와의 개고기 설전 등 항상 화제의 중심에 서 오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이 프로그램에서 마련한 연말·연시 특집은 <되돌아보는 시선집중> 과 <세계의 분쟁지역을 돌아보다>.
연말 연시 특집의 상세한 방송내용은 아래와 같다.
▶ 연말 특집 <되돌아보는 시선집중> 시선집중의 기존 포맷을 응용, 각 코너 당 한 해의 중요한 이슈와 기억나는 인물들을 다시 짚어 본다.
<시선집중 2001 네트워크 통신> 지역 소식을 전해주는 코너인 네트 워크 통신에서 가장 중요하게 짚어 볼 만한 부분을 다시 들어보고 그에 관한 현재 후속 보도를 들어본다.
<2001년 다시 돌아보는 미니 인터뷰> 사회 지도층 보다는 우리 이웃의 따뜻한 이야기나 일상에 더 밀착된 소재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방송했던 미니 인터뷰 코너에서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들을 연결, 방송한다.
<2001년, 시선집중의 화제> 「시선집중」을 통해 사회에 화제가 되었던 방송들을 다시 들어보고 후속 인터뷰를 한다.
9·11 테러 당시 무역센터 건물 현장에 있었던 한인들, 알자지라 뉴스 총책과 브리짓 바르도 등이 대상이다.
<다시 듣고 싶은 말과 말> 시선집중 3부 오프닝에 방송되는 말과 말 코너에서 가장 인상적이고 한해의 성격을 대표할 만한 말들을 선정해 다시 방송한다.
2. 신년 특집 <세계의 분쟁지역을 돌아보다> - 2002년에도 분쟁이 계속되고 있는 세계 여러 지역들의 소식을 듣는 특집 방송 - 발칸반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소말리아 등 아프리카, 중국 신장지구, 인도-파키스탄, 멕시코, 볼리비아 등 중남미 지역 등이 대상. - 현지 통신원과 전쟁전문 기자, 학계 지역 전문가 등을 초빙해 내용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