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대회 10일차>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 팀 킴! 이번엔 한일전에 나선다! (대한민국 vs 일본) 오늘 저녁 7시 55분 생중계!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여자 컬링 대표팀이 숙명의 대결을 앞두고 있다. 바로 예선 6차전에서 일본과 맞대결을 펼치는 것.
오늘 열린 미국과의 예선 5차전에서 대한민국은 6-8로 아쉽게 패배했다. 따라서 준결승을 향해 가는 길목에서 맞붙게 된 일본과의 경기 결과가 중요할 수밖에 없는 상황. 지난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팀 킴은 일본과 두 차례 대결을 펼쳤고, 각각 한 번씩 승리를 가져갔었다. 특히 대한민국은 일본을 상대로 얻어낸 승리로 결승전에 진출, 은메달을 획득했고 일본은 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전적이 있다. 현재 팀 킴은 예선전에서 2승 3패를 기록, 일본은 3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MBC 신미성, 김민지 해설위원은 미국과의 경기가 끝난 후 저녁에 있을 일본과의 맞대결을 향한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다. 지금의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일본과의 경기를 침착하게 잘 준비하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이 너무 부담 갖지 않았으면 좋겠다. 해오던 대로만 하면 좋을 것”이라고 전하며 사기를 북돋웠다.
MBC는 저녁 7시 55분부터 대한민국의 팀 킴과 일본의 예선 6차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신미성, 김민지 해설위원과 김정근 캐스터가 중계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