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11월 9일(화) 오전 11시 15분
‘책, 기억록’에서 켜켜이 묵은 시간 뒤 묻혔던 베스트셀러들을 다시금 펼쳐 그 속에 담긴 각 시대별 삶의 모습을 되돌아본다.
오는 9일 오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책, 기억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제작된 숏폼 북토크 프로그램이다.
‘책, 기억록’ 지난 100년간 국내에서 출간된 국내 저자 집필의 도서 중 판매부수를 넘어 시대의 모습을 녹아내었던 책들을 매회 1권씩 선정, 책 소개와 더불어 책 속에 녹아든 당대 사람들의 삶을 함께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MC 유세윤과 작가 김중혁, 책덕후 아이돌 SF9의 인성,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짧지만 강렬한 북토크와 함께 잊히기엔 너무나 아까운 책들을 소환해 책 한권에 미처 담기지 못했던 숨은 이야기까지 전달한다.
오는 9일에는 언어와 국경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 대한민국의 베스트셀러 서적들을 소개하고 지금껏 조명 받지 못했던 한국 문학들이 최근 들어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베스트셀러들이 품은 현재의 대한민국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 또 대한민국의 베스트셀러가 해외로 뻗어나가기 위해 필요한 노력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이야기 나눠본다.
빛바래진 기억 속 시대의 마음을 담아내고 독자의 마음을 웃고 울게 한 베스트셀러들을 다시금 꺼내어 함께 읽어보는 프로그램 ‘책, 기억록’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11시 15분부터 11시 30분까지 2편씩 총 6회에 걸쳐 시청자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