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매주 금요일 밤 11시 5분
MBC ‘나 혼자 산다’가 금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으며 다시 한번 금요일 예능 최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나 혼자 산다’가 5월 4주 차 금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7.7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비드라마 전체 5위와 뉴스 화제성 2위에 올랐다.
‘나 혼자 산다’는 혼자남녀의 다채로운 일상을 통해 금요일 밤 힐링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5월 28일(금) 방송에서는 반전 매력 가득한 ‘새싹 자취러’ 배우 남윤수와 ‘키 이모’ 샤이니 키의 훈훈한 일상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겼다. 특히, 키는 직접 담근 대파 김치를 이웃에게 전하고, 입대를 앞둔 샤이니 태민의 집을 방문해 요리와 추억을 선물하면서 세심한 모습을 선보이며 감동을 전했다.
한편, 오는 6월 4일(금) 방송에서는 자취 15년 차 ‘뇌섹남’ 배우 김지석의 일상과 반려견 양희와 바다로 떠난 성훈의 레저 데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간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5월 31일 발표한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