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4월 5일(월) 밤 12시 40분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언택트 시대, 미술관과 극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MBC ‘모두의 예술’은 대중 앞에 설 기회를 잃은 예술가들을 응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그들의 예술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언택트 예술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5회 ‘아티스트 스토리’ 코너에서는 만화부터 회화까지 섭렵한 화가 유창창과 함께 그의 일상과 작품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방에서 혼자 그림을 그리던 소년이 전시회를 여는 화가가 되기까지 화가 유창창의 인생 스토리와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간 유창창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번엔 현대무용이다! 이번주 ‘배워서 예술’ 시간에는 예린이 김민호 아나운서의 새로운 예술 도전기가 시작된다. 몸치로 유명한 김민호 아나운서가 호기롭게 도전한 현대무용. 그 첫 수업부터 위기에 봉착하는 김민호 아나운서의 몸치 탈출 도전기가 큰 웃음을 자아냈다.
예술가가 직접 이야기하는 삶과 작품 이야기부터 예술 초보들의 유쾌한 예술 도전기 그리고 천재작곡가 모차르트의 음악 뒤에 숨겨진 기상천외한 작곡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 ‘비하인드 명작’까지 재미와 감동, 정보를 두루 갖춘 문화 예술프로그램 ‘모두의 예술’ 5회는 4월 5일 월요일 밤 12시 40분 MBC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