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라디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리아킴, 미니팍, 티나부… ‘억’ 소리 나는 댄스 무대와 원포인트 레슨까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소속 안무가 리아킴, 미니팍, 티나부가 24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최초 동반 출연했다.
이날 아이돌 라디오의 진행은 에이티즈 김홍중과 최산이 맡았다.
세 사람이 소속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댄스 스튜디오로, 유튜브 구독자수가 2000만 명을 돌파할 만큼 그 인기가 뜨겁다.
스튜디오 대표 리아킴은 “소속 안무가는 30명 이상이고, 전속 안무가는 16명 있다”고 했다.
스페셜 DJ 에이티즈 김홍중은 “나도 춤 연습을 하면서 자주 본다. 2000만 구독자 중 한 명이다”라며 팬심을 드러냈다.
티나부와 미니팍은 이날 라디오에 처음으로 출연했다.
리아킴은 두 사람을 “케이팝 안무를 가장 많이 같이 작업했던 안무가 두 분이다. 그동안 시상식에서 상도 많이 탔는데 나만 상을 탈 일이 아니었고, 사실은 이들과 같이 작업한 거라 항상 아쉬웠다. 이번 기회에 숨은 인재들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어서 같이 나오게 됐다”고 소개했다.
티나부는 “리아킴 선생님 수업을 꼭 들어보고 싶어서 스튜디오에 찾아갔다가 계속 배우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했고, 미니팍 또한 “나도 수강하러 갔는데 좋게 봐주셔서 강사까지 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아킴은 “수업을 하다 보면 그 수업을 씹어먹는 아이들이 있다. 그런 친구 중에 한 명이었다. 내가 먼저 같이 활동하자고 제안했다”면서 이들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이에 티나부는 “선생님도 모르실 텐데 그 말을 듣고 집에서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며 당시의 감동을 회상했다.
이어 리아킴과 티나부는 가수 양준일과 함께해 화제가 된 ‘Dance With Me 아가씨’ 무대를 재현했다.
리아킴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 지나가는 말로 양준일에게 ‘컬래버레이션해볼까요?’라고 이야기했다. 그 후 내 영상 밑에 많은 팬분들이 ‘언제 컬래버레이션을 하냐’는 댓글을 달아주셨다. 그걸 캡처해서 양준일에게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더니 바로 다음날 ‘쇼! 음악중심’에서 연락이 왔다. 일주일 만에 안무를 짜고 연습해서 무대에 섰다”는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리아킴은 또 “양준일의 팬들이 나에게 좋은 에너지를 많이 줬다. ‘팬들이 나를 안 좋아하진 않을까?’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부정적인 댓글은 하나도 없고 ‘양준일이 드디어 진짜 아가씨를 찾았다’라고 하는 반응을 보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 커버해보고 싶은 아이돌 안무로는 방탄소년단 ‘ON’을 꼽았다.
리아킴은 “뮤직비디오를 봤는데 유명한 LA 댄서들이 안무를 짠 걸로 알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안무 구성이 너무 대단하고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해서 한 번 배워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티나부는 태민의 ‘MOVE’ 안무를 좋아한다면서 즉석으로 느낌 있는 무대를 펼쳐 박수를 받았다.
미니팍은 “처음 좋아했던 가수는 이효리다. ‘10 Minutes’ 무대를 보고 혼자 집에서 꿈틀거렸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수줍게 대화를 이어가던 세 사람은 본격적으로 무대에 나서자 180도 달라진 카리스마 눈빛을 뿜어냈다.
미니팍은 “최근 짠 안무 중에 가장 마음에 든다”면서 Major Lazer의 ‘Que Calor (with J Balvin & El Alfa) (Feat. J Balvin, El Alfa)’ 퍼포먼스와, 무려 1억 2천만 조회수를 달성한 DJ Snake의 ‘Taki Taki (Feat. Selena Gomez, Ozuna, Cardi B)’ 무대를 선보였다.
티나부는 앤마리의 ‘Birthday’ 퍼포먼스로 깜찍함을 뽐낸 뒤 마시멜로와 앤마리가 함께한 ‘Friends’ 에 맞춘 파워풀한 안무로 반전 매력을 과시했다.
리아킴은 Josh pan, X&G의 ‘Platinum’에 맞춰 놀라운 파핑을 선보이며 ‘춤신춤왕’ 타이틀을 입증했다.
원 포인트 댄스 레슨도 이어졌다.
스페셜 DJ 에이티즈 김홍중과 최산은 세 선생님에게 직접 제작한 마마무의 ‘HIP’, 선미의 ‘날라리 (LALALAY)’, 선미의 ‘가시나’ 안무를 배우고 즉석으로 호흡을 맞춰 멋진 무대를 펼쳤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