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 (느낌표)」
내용
신동엽·박경림·이경규·김용만·유재석 진행



공익성 오락 프로그램 「! 느낌표」는 '책읽기' '원로들의 길거리 특강' '청소년 문화' '환경' 등 공익과 관련한 4개의 코너와 교통 캠페인 '방귀 뀌는 자동차' 등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청소년 교육'은 신동엽, 'Silver 파워' 코너는 박경림, '21C 환경' 코너는 이경규, 책 코너는 김용만, 유재석이 진행을 맡는다. 이 프로그램 모토는 "밝게 ! 재미있게 ! 그리고 진지하게 !"이며 이번 주 코너별 내용은 다음과 같다.



▶ 新 교통혁명 캠페인 '방귀 뀌는 자동차' - 피그 뽕과 다크 뽕의 대결


운전자들이 여유를 찾는 날을 위해 탄생한 피그 뽕, 방귀를 통해 난폭 위협 운전자들에게 웃음과 여유를 찾아주고 있다. 그러나 긴급 상황이 발생했다. 피그 뽕이 병원 치료 중이다. 지난 주 다크 뽕의 대결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피그 뽕. 이 사실을 안 다크 뽕은 경적으로 가득 찬 도로를 만들기 위해 신림동으로 가고 피그 뽕은 다크 뽕으로부터 신림동을 지키려 하는 피그 뽕과 다크 뽕의 대결이 펼쳐진다.



▶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 대학로 편


올바른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한 즐겁고 유쾌한 책 읽는 캠페인.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번 주에는 젊음의 거리 대학로로 나섰다. 신세대 젊은이들은 얼마나 많은 책을 읽고 있는지, 거리에서 깜짝 인터뷰로 만나는 존경하고 싶은 선생님들과 그들이 이야기하는 주옥같은 책에 대한 명언들을 들어본다. 또한 그들 중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은 사람을 몇 명이나 찾을 수 있을지 방송된다.



▶ 신동엽의 청소년 시리즈 '하자! 하자!'


제1탄 아침 밥을 먹자 - 의정부 호원 고등학교 편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청소년 사랑을 실행하려는 신동엽의 '하자!하자!' 이번 주에는 의정부 호원고등학교를 급습했다. 추운 날씨와 비마저 오는 극한 상황에서도 선생님의 간곡한 부탁으로 촬영 강행군은 계속되고 한 반 전체를 먹이고도 남을 많은 양의 갈비찜이 마련된다. 아침밥으로 특별히 마련된 최고급 갈비찜을 맛보는 아이들은 감동과 웃음이 배로 증폭된다.



▶ '박경림의 길거리 특강' - 사랑의 의원 김태식 원장


우리 시대의 진정한 스승을 찾아 도심의 길 한복판에서 들려주는 명강의 퍼레이드. 경림이의 길거리 특강 이번 주는 사랑의 의원 김태식 원장을 길거리 교단에 모신다. 세상에서 가장 슬프고 아름다운 약속, 그 약속 하나를 위해 죽는 날까지 봉사하는 사람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약속 하나로 달라진 삶의 감격스런 이야기들을 들어보며 인생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 '다큐멘터리 이경규 보고서' - 너구리 무선추적장치 달기


너구리에게 무선추적장치를 달아주기 위해 한달이 넘는 시간 동안 양재천에 머물고 있는 이경규 보고서 팀. 그러나 촬영팀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너구리' 대신 그들 앞에 나타난 것은 야생 고양이 뿐이다. 그러나 촬영 철수 몇 분을 앞두고 이경규 보고서 팀 앞에 나타난 또 하나의 그림자가 나타났다. 과연 그 그림자의 정체는 그토록 애타게 기다리던 너구리가 맞는지 모든 스케쥴을 포기하고 추위와 싸우며 너구리를 기다리고 있는 이경규와 박사 그리고 촬영 스탭들이 이번에는 너구리에게 무선추적장치를 달아줄 수 있을지. 너구리를 위해 자연 친화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포획상자안에 너구리가 순순히 들어갈 것인지 방송된다.





연출 : 김영희, 노창곡, 최원석


작가 : 최연희, 김형순, 채웅




홍보 : 김지수 (789-2723)

예약일시 2007-03-07 1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