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라디오×ABU [Rights4Children, 2019 아동인권보호 캠페인], 공포와 절망에 빠진 아이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주기 위해 전세계 19개국 방송이 뭉쳤다!
내용

* 방송 : 9월 1일(토)~9월 30일(일) 11:56~11:57 표준FM 95.9MHz


북아프리카 고향을 떠나, 좁은 배 위에서 바다를 떠도는 어린이들이 있다. 그들은 같은 배에 탄 사람들이 배에 그대로 앉아 얼어 죽거나 바다에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공포에 떤다. 그들의 목표는 무사히 이탈리아에 도착해 유럽 어딘가에서 난민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전쟁을 피해 아르메니아나 호주로 이주한 시리아 출신 난민 소년소녀도 있다. 지구 저편에는 몰라도 좋을 종류의 공포와 절망을 이미 알아버린 슬픈 눈동자의 아이들이 있다.


MBC 라디오에서는 ABU(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의 모습을 돌아보는 ‘Rights4Children, 2019 아동인권보호 캠페인’을 기획했다. 각국 아동들의 성장 환경은 큰 차이를 보였고 때로는 심각한 상황도 있었다. MBC와 ABU는 마약, 학대, 구걸, 전쟁, 테러위협, 아동노동, 폭력, 자살, 방임 등에 노출되어 있는 아동을 구하기 위해 19개국 16개 방송사에 힘을 모아주기를 호소했다. 각국의 방송사는 아이들의 모습들을 담아 ABU로 보냈고, ABU에서는 그것을 한데 모아 참여방송사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9월부터 10월까지 대한민국을 포함한 19개국에서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의 현실이 담긴 작품이 방송된다.


ABU(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회원방송사들이 모은 19개국 아동이 처한 현실은 아이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고, 제대로 교육받고 즐겁게 자라게 하자는 뜻을 모으게 한다. 메시지 사이로 들리는 어린이들의 안타까운 목소리는 그들에게 희망을 약속해야만 한다는 우리 모두의 과제를 깨닫게 할 것이다.


19개국 어른들, 나아가 지구촌 전체의 각성과 성찰을 촉구하게 할 이 시간은 차미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인디밴드 ‘옥상달빛’이 내레이션 재능기부로 동참하고,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가 함께 한다. 


‘Rights4Children, 2019 아동인권보호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MBC 라디오 표준FM 95.9MHz를 통해 매일 오전 11시 56분에 방송된다.

예약일시 2019-08-30 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