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김종배의 시선집중] 임재훈 의원 “나경원 원내대표 보스통합론… 잠꼬대 같은 말”
내용

*방송: 89일(금) 오전 720~30MBC 표준FM

*출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영석 자유한국당 의원,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

 

9MBC 표준FM ‘김종배의 시선집중(이하 시선집중)’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영석 자유한국당 의원,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출연해 대담을 나눴다.

 

시선집중의 금요일 코너 3지대는 재선의원 3인이 이 주의 정치 쟁점에 대해 한 판 겨뤄보는 시간이다.

 

임재훈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한 여름 밤의 꿈이라는 발제를 던졌다. 임 의원은 우리당은 이미 제3의 길, 어떠한 경우도 타당과 통합 또는 연대하지 않겠다고 명확하게 선언을 수차례 했었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우리당의 지도급 인사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계시는데 그 러브콜이 현실적이지 않다. 좀 죄송한 표현이지만 잠꼬대 같은 말씀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재훈 의원은 현재 한국당의 내홍과 리더십 논란이 계속해서 불거져 있기 때문에 다분히 우리 바른미래당을 흔들어보고 정치적 전리품을 챙기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 판단이 들어서 그런 생각을 지양해 주시면 좋겠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김종배 진행자는 이 발언이 유승민 전 대표와의 교감 하에 만나거나 연락을 취하거나 하고 나온 거라고 보는가라고 물었다. 이에 임재훈 의원은 두 분이 직접 만나신 것 같진 않다. 깊은 교감과 소통은 없었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반면 윤영석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께서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을 자유한국당에 같이 들어와서 총선을 치러야 된다이런 꿈은 실현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시기의 문제지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연말 아니면 내년 초라도 실현될 걸로 생각한다고 임재훈 의원의 의견에 반박했다.

 

이어 윤영석 의원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대한민국 주도의 통일을 실현하겠다는 보수정치 세력의 통합은 필연적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자유한국당과 또 유승민 의원이든 대한민국의 어떤 자유민주주의 헌법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이 지금 통합이 돼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총선 이후에 어떤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에 대한 것을 막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거기에 안철수 전 대표계도 다 포함되는가라는 김종배 진행자의 질문에 윤영석 의원은 그분들이 동의한다면 당연히 통합의 대상이고 안철수 의원 세력까지도 연말 또는 연초에 같이 힘을, 통합이 되지 않겠는가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보수통합론에 대해 박홍근 의원은 위기의식의 발로다라고 입을 열었다. 박 의원은 바른미래당 존재는 자유한국당한테 대단히 불편하다. 선거 앞두고 오히려 내부의 갈등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용도로 사분오열시켜서 결국은 바른미래당의 어떤 세력을 약화하든지 아니면 그 안에 일부 세력을 견인하기 위해서 어떤 검은 의도가 있는 것 아닌가라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박홍근 의원은 나경원 대표가 전반적 보수의 통합이라든가 총선 승리뿐만 아니라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하기 위해서 대권주자 반열에 점차 오르기 위해서 그렇게 너무 앞서가는 주장 한 것 아닌가라고 생각을 밝혔다.

 

박홍근 의원의 주장에 대해 임재훈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인성이라든가 품성에 대해선 높이 존경하고 평가를 합니다만 정치적 디테일 이런 부분에 대해서 동의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재훈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말씀이 고도의 계산된 발언 같지는 않습니다만 우리당에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일으킨 건 사실이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른미래당은 제3의 길을 꿋꿋하게 가겠다는 것을 이 시간 빌려서 국민들께 엄숙하게 말씀드리고 국민적 동의와 지지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마무리 발언을 했다.

 

믿고 듣는 진품 시사프로그램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은 평일 오전 720분부터 830분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되며, 매일 보이는 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관련 영상 보기

https://youtu.be/5zF-mkrhopw

인터뷰 전문 보기

http://www.imbc.com/broad/radio/fm/look/interview/

 

*연출: 김현수, 박수현, 최지민

*문의: 콘텐츠프로모션부 왕지경


예약일시 2019-08-09 1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