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우리동네 피터팬] 망원시장 두부가게 김회장의 이유 있는 일탈
내용

우리동네 피터팬반전 있는 인생을 사는 남자, 망원시장 두부가게 김회장

우리동네 피터팬가수출신 배우 진영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감미로움 더 해

 

*방송 : 매주 목요일 낮 1225

 

내일(2) 방송되는 우리동네 피터팬에서는 망원시장 두부가게 김회장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MBC와 밀알복지재단이 함께하는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 우리동네 피터팬은장애인들의 리얼한 좌충우돌 사회 도전기를 담은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들이 도와줘야 하는 대상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대상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김진철 씨는 어릴 적 소아마비로 인해 왼쪽 다리의 신경이 마비돼 지체장애 3급 판정을 받았다. ‘앉아서 하는 일을 해라라는 아버지의 말씀에 삼수까지 하며 한의사에 도전했지만, 현재 진철 씨는 망원시장에서 20년 째 두부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의원을 역임한 화려한 과거를 바탕으로 현재는 망원시장을 이끄는 상인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철 씨가 지금의 두부가게를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신혼 때부터 남편과 함께 우유배달을 하며 가계를 꾸려온 아내 덕분이다. 진철 씨가 두부가게를 결심했을 때 형제들의 반대가 심했지만 함께 일하겠다는 아내의 설득으로 두부가게 운영을 할 수 있었다. 아내는 지금도 바깥일로 바쁜 진철 씨를 대신해 든든하게 가게를 지킨다. 또한 올해 29살 된 아들 정현 씨는 아버지에게 두부 기술을 전수받는 중이다.

 

두부가게 사장님에서 서울시의원, 현재는 망원시장 상인회를 맡아 운영하고 있는 그의 다음 계획은 무엇일까?

 

한편, 이번 망원시장 두부가게 김회장편의 내레이션은 가수 겸 배우인 진영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평소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많았던 진영은 장애인들의 일상을 편견 없이 담는다는 프로그램 취지를 듣고 흔쾌히 내레이션에 동참하기로 했다. 진영은 이번 방송 출연료 전액을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돕는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이번 망원시장 두부가게 김회장편은 따뜻한 가족 이야기에 감미로운 진영의 목소리가 더해져 감동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BC ‘우리동네 피터팬은 매주 목요일 낮 1225분에 방송된다.

 

문의 : 콘텐츠프로모션부 왕지경

예약일시 2019-05-01 1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