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문화사색] 트리뷰트 밴드 ‘랩소디 퀸’ 첫 내한 공연 소식 등
내용

오늘(14일) 방송되는 MBC ‘문화사색’의 ‘문화트렌드X’에서는 ‘랩소디 퀸’의 첫 내한공연을 소개한다. 2005년 영국에서 결성된 ‘퀸’의 트리뷰트 밴드 ‘랩소디 퀸’은 ‘퀸’ 공식 팬클럽의 후원을 받으며 유럽, 중동, 인도 등에서 헌정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We are the champion’, ‘Bohemian Rhapsody’ 등 퀸의 명곡을 라이브로 재현한다.


이어 ‘책 읽는 풍경’에서는 윤광준 작가의 새 책 ‘심미안 수업’을 만난다. 다방면에서 예술 활동을 즐기고 행하는 자칭 ‘딜레탕트(예술 애호가)’인 그와 아름다움을 보는 감각, ‘심미안’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대화한다. 또한 ‘현대 미술은 왜 난해한 것인지?’ ‘멋진 사진이란 결국 우연히 찍히는 것인지?’ 등 궁금했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예술에 대한 사소한 질문들에 시원하게 답해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소한 발견’에서 한국 1세대 비보이 서울예대 이우재 교수와 함께 ‘한국 비보잉의 출발과 발전과정’을 주제로 세 번째 이야기를 나눈다. 7,80년대 한국 비보잉부터 양현석, 이주노, 박철우 등 탁월한 댄서들의 출연, 침체기를 겪던 한국 비보잉을 되살린 1995년 ‘르네상스 1세대 비보이(하휘동, 더키, 홍텐 등)’, 2001년 국제 비보이 대회 ‘배틀 오브 더 이어’에서 수상한 이후 지금까지도 ‘비보잉 강국’의 명성을 지키고 있는 한국 비보이들까지. 한국이 비보잉이 세계를 제패할 수 있었던 이유를 오늘 밤 12시 30분 MBC ‘문화사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약일시 2019-02-14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