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 역대급 귀요미 판다의 이야기와 인간의 이기심에 고통 받는 곰의 이야기... ‘곰 – 2부, 왕의 몰락’
압도적인 영상과 높은 완성도로 명품 다큐멘터리의 귀환을 알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의 2부 ‘왕의 몰락’이 다음 주 월요일(4일) 설 연휴를 맞는 안방으로 찾아간다.
배우 정해인의 섬세한 감정 전달력이 더해져 역대급 명품 다큐멘터리라고 평가받고 있는 ‘곰 –2부, 왕의 몰락’은 인간들에게 숭배 받았던 과거와 달리, 인간의 이기심이 만든 참혹한 현실 속에서 살고 있는 곰의 이야기를 다룬다. 강인함과 풍요의 상징으로 숭배 받던 역사를 지나 멸종과 몰락의 길을 걷게 된 곰들의 잔인한 역사를 통해 곰과 공존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본다.
또한, 세상에 존재를 알린지 200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귀여운 외모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판다의 이야기도 전해준다. 멸종 위기의 판다를 보호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설립한 중국 최대 판다 서식지 청두에서 들려주는 판다 이야기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눈을 뗄 수 없는 귀여움을 가진 판다의 이야기와 인간의 이기심으로 고통 받는 곰의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 – 2부, 왕의 몰락’은 오는 2월 4일(월)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며, 그보다 앞서 2월 4일 아침 8시 30분부터 ‘곰 – 1부, 곰의 땅’이 재방송 될 예정이다.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
2부 - ‘왕의 몰락’(2월 4일 월요일 방송 예정)
3부 - ‘공존의 꿈’(2월 11일 월요일 방송 예정)
에필로그 - ‘곰에게 배우다’(2월 18일 월요일 방송 예정)
기획 : 조준묵
연출 : 김진만, 송관섭, 조철영
문의 : 콘텐츠프로모션부 하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