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특집 MBC 스페셜 ‘독립원정대의 하루 살이’] 박찬호의 가슴 뭉클한 특강....“인내심이라는 키를 가슴에 담아 두세요.”
내용
MBC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특집 MBC 스페셜 ‘독립원정대의 하루 살이’] 박찬호의 가슴 뭉클한 특강....“인내심이라는 키를 가슴에 담아 두세요.”

- 1919년 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의 삶 체험
- 포기하지 않고 보탠 하루들이 36년의 어둠을 밝혀 주는 빛이 되어 만든 오늘

어제(7일) 방송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특집 MBC 스페셜 ‘독립원정대의 하루, 살이’ 1부 ‘독립자금을 벌어라’에서 독립운동을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독립자금을 벌기 위해 고군분투 했던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체험한 독립원정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독립운동가의 삶을 찾아 상해로 떠난 다섯 명의 원정대는 상해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했다. 그곳에서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배운 원정대는 첫 번째 임무를 받았다. 독립운동가 후손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독립 자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으는 것이 첫 번째 임무였다.

김동완은 김염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에 출연했으며 박찬호는 세탁소에서, 김수로와 강한나는 시장에서 일을 했고, 공찬은 중국의 한인 학교 ‘인성학교’에서 일일 교생이 되어 독립 자금 모금에 나섰다.

특히, 박찬호는 세탁소에서 일과를 끝내고, 공찬이 있는 ‘인성학교’ 아이들을 위한 특강을 준비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인성학교’를 방문한 박찬호는 아이들에게 “꿈은요 ‘그냥 저게 좋다, 저게 괜찮은 것 같다’ 여기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도 혹시 저렇게 될 수 있을까? 나도 혹시 할 수 있지 않을까?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갈 수 있지 않을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의심하세요. 그 의심을 믿음으로 바꾸면 됩니다.”라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어떻게 바꾸냐구요? 조금씩 바꾸면 됩니다. 오늘 하루만 참아요. 한번만 인내하세요. 그렇게 3일만 참으면 습관이 됩니다. 자기가 조금 부족해도, 오늘이 아닐 수도 있어요. 조금 시간이 더딜 뿐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성공이라는 자리가 옵니다. 한 번만 참고 인내심이라는 키를 가슴에 늘 담아 놓으세요.”라며 본인의 경험을 되살려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했다.

박찬호의 강의는 메이저리그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 한 것이었지만, 마치 1919년 독립운동가들의 경험을 빗댄 것 같은 강연이라 시청자들에게 뭉클함을 전했다. 또, 100년전 독립운동가들에게 해방의 꿈이 꿈처럼 아득하고, 내일도 기약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보탠 하루들이 모여서 36년의 어둠을 밝혀 주는 빛이 되어 오늘을 만들었다는 최희서의 내레이션은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돌아보고 그들의 숭고한 업적을 기릴 수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특집 MBC 스페셜 ‘독립원정대의 하루, 살이’는 오는 14일(월) 밤 11시 10분에 2부 ‘임시정부를 구하라’가 방송될 예정이다.

기획 : 조준묵
연출 : 이승준
문의 : 콘텐츠프로모션부 하림

예약일시 2019-01-08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