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호환, 마마 보다 무서운 가짜 뉴스?! '건전한 비디오' 패러디 티저 공개!
내용

MBC 파일럿 프로그램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가 옛 비디오 테이프의 '불량 비디오' 공익 광고를 패러디 한 티저 예고편(https://tv.naver.com/v/4575326)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26일(월) 밤 11시 10분 첫 방송되는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점점 다양해지고 정교해지는 가짜 뉴스들 속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은 2부작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온라인 포털사이트와 SNS에 정식 기사처럼 올라와 사람들을 현혹하는 가짜 뉴스의 진실을 '서퍼(Surfer)'가 파헤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 기존 탐사 프로그램과 전혀 다른 형식과 내용으로 가짜 뉴스의 진실을 알려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측은 배우 김지훈이 진실을 찾는 '서퍼'로 나선다는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 김지훈이 맡는 진행자, 즉 '서퍼(Surfer)'는 '인터넷과 정보의 바다를 서핑하는 서퍼'라는 의미로 다양한 인터넷,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가짜 뉴스의 진실을 탐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종된 딸을 찾기 위해 아빠가 딸의 노트북을 뒤져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로 행적을 뒤쫓는 과정을 긴장감 있게 담아 내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영화 '서치(Searching)'처럼 김지훈 역시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가짜 뉴스 뒤 숨은 진실을 파헤쳐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80년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비디오를 볼 것을 권하던 공익 광고를 패러디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옛날 사람들은 호환, 마마, 전쟁 등이 가장 무서운 재앙이었으나 현대 사람들은 무분별한 가짜 뉴스를 시청함으로써 거짓이 진실을 이기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한다'는 내레이션을 바탕으로 김지훈이 과거 광고의 장면들을 패러디 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가짜 뉴스를 파헤치는 파일럿 프로그램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오는 11월 26일(월), 27일(화) 밤 11시 10분, 그 동안 깜빡 속고 있던 놀라운 가짜 뉴스를 총 2부작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기획: 이모현

*연출: 김재영, 황순규, 장호기

*문의: 홍보부 조수빈

예약일시 2018-11-21 1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