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실화탐사대’가 수요일 방송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 부문 화제성 지수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실화탐사대’는 어제(10일) 방송된 모든 지상파 및 종편, 케이블의 시사교양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높은 화제성을 보여주며 1위를 차지, 예능 프로그램을 포함한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7위를 기록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이는 어제(10일) 방송된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나쁜 아빠들’에 대한 ‘실화탐사대’의 심도 깊은 취재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결과로 보인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실화탐사대’를 비롯해 ‘양육비 안주는 아빠들’, ‘배드파더스’가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자신의 윗집이 불법 성매매에 더해 마약 제조까지 하는 ‘범죄 소굴’이라 주장하는 한 여교수의 제보를 취재, 그 실체를 밝히며 프로그램에 몰입도를 더했다. 특히, 제보자를 괴롭히던 독가스의 정체가 밝혀짐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믿지 못하는 모습이 그려지던 순간에는 최고 시청률 7.9%(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다.
진짜라서 더욱 믿기 힘든 사건들을 깊이 있는 취재와 영화적 스토리텔링을 더해 생동감 넘치게 전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실화탐사대’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기획: 임남희
*연출: 이춘근, 김종우, 이미영, 조윤미, 최원준 외
*문의: 홍보부 최다슬(02-789-2767)